텀블벅 크라우드펀딩 시작한 ‘스튜디오포스’..경기혁신센터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경준, 이하 경기혁신센터) 보육기업 ‘스튜디오포스(대표 김요한)’가 새로운 RPG 시스템을 탑재한 모바일 게임 ‘엔진–액션러닝 RPG’의 텀블벅 크라우드펀딩을 시작했다. 

스튜디오포스가 개발 중인 해당 RPG는 ‘액션러닝’과 여러 캐릭터가 서로 영향을 받으며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호감도 네트워크’라는 두 가지의 새로운 시스템 중심으로 개발되었다. 

‘엔진-액션러닝 RPG’에서 제시하는 액션러닝은 말 그대로 공격하고 막으며 달리는 유저 참여도를 중시하는 장르로, 기존의 방치형이나 관리형 모바일 게임과는 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엔진-액션러닝 RPG’의 던전들은 간단하면서도 쉽게 클리어할 수 없는 난이도를 가져 유저들에게 모험심과 도전정신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유저의 행동에 따라 관련된 캐릭터들의 호감도가 변하고, 이에 맞춰 스토리 엔딩이 변하는 호감도 네트워크 시스템은 이미 여러 유저와의 테스트에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스튜디오포스는 현재 9가지의 다양한 엔딩을 준비해, 유저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려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스튜디오포스 창업자 김요한 대표는 “현재 한국 인디게임들의 성공사례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최선을 다해서 유저들의 기대를 만족시킬 수 있는 게임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튜디오포스는 경기혁신센터의 2019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으로 사업화 자금과 창업교육, 멘토링 등을 지원받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