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와이스 레이팅스 등급, 전체 랭킹 비트코인 1위, 기술 평가 부문 테조스(XTZ) 1위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5월 3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최신 와이스 레이팅스 등급, 전체 랭킹 비트코인 1위, 기술 평가 부문 테조스(XTZ) 1위

120종목 이상을 평가대상으로 하는 와이스 레이팅스(Weiss Ratings)는 암호화폐의 최신 기술 랭킹을 공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22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종합 평가 성적과는 별도로 공표하는 기술평가에서 1위 테조스(XTZ), 2위 카르다노(ADA), 3위 코스모스(ATOM), 4위 팬텀(FTM), 그리고 5위에 이더리움(ETH)으로 랭킹이 대폭 갱신되었다. 장기 투자가 전용으로 마련하는 “기술·채용(Technology/Adoption)”에서는 이더리움이 A로, 카르다노가 B+, 테조스는 B-가 된다. 단기적인 요인에 근거한 투자위험수익(Invest Risk/Reward)은 5개 종목 모두 D등급으로 현 암호화폐 시장의 수익 면에서 엄격한 평가가 내려졌다. 채용·기술·시장 모멘텀·투자 리스크를 커버한 전체 랭킹에서는 비트코인이 1위에 올랐다. 2위 이더리움, 3위 아이오타(IOTA), 4위 리플(XRP), 5위 라이트코인(LTC)으로 이어진다.

(120銘柄以上を評価対象とするWeiss Ratingsは、仮想通貨(暗号資産)の最新技術ランキングを公開。技術分野の総合評価で新たな銘柄が上位を獲得、テゾスが1位にランクインした。)

▲ 리플(XRP), 사기 동영상 문제로 유튜브 고소

리플은 XRP의 소유자를 대상으로 하는 사기 확산을 억제하는 것에 대해 유튜브가 방치했다고 손해 배상을 요구하고 있다고 유투데이가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리플은 유튜브가 사기 동영상을 단속하지 못했다고 비난하며 유튜브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고 한다. 리플은 명성을 손상시킨 것에 대해 유튜브로부터 받고 싶은 금전적 보상의 액수는 밝히지 않았다.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CEO는 “유튜브가 지난해 150억 달러의 광고 수익을 창출했지만, 자신들의 서비스 약관을 위반하는 명백한 사기 단속에 더 많은 돈을 쓸 수 없다고 말한다”고 전했다.

(Ripple sues YouTube for “choosing inaction” when it comes to curbing the spread of cryptocurrency scams on its platform)

▲ 中 중국공상은행, 블록체인 응용 백서 공개

중국의 4대 은행 중 하나인 중국공상은행(이하 ICBC)이 금융 영역의 블록체인 기술 조사보고서(백서)를 공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22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 은행 부문이 블록체인 백서를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ICBC의 금융과학기술연구소와 ‘Trusted Blockchain Initiative’가 공동으로 작성했다. ICBC는 백서를 책정함에 있어서 국내외 블록체인 응용 사례를 조사, 주로 금융 섹터에 초점을 맞추어 현시점에서 개선할 수 있는 점과 그에 따른 블록체인의 응용 가치를 분석했다. 보고 내용에서는 블록체인의 정의나 응용사례, 향후 전망 등도 설명. 블록체인의 활용 사례 중에서 금융영역의 사례가 가장 많다고 결론지었다.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