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파이넥스 거래소, 디파이(Defi) 토큰 pBTC 상장 예정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5월 5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비트파이넥스 거래소, 디파이(Defi) 토큰 pBTC 상장 예정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Bitfinex)가 비트코인의 페그(peg, 환율고정) 통화 ‘pBTC’의 상장을 예정하고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비트파이넥스 CTO는 “5월 내에 pBTC의 지원을 예정하고 있으며, 탈중앙화 금융(DeFi)의 보급의 가속을 목적으로 한다”고 밝혔다. pBTC는 비트코인과 1:1로 연결된 토큰으로 이 토큰은 이더리움(ETH)이나 이오스(EOS)의 생태계 시스템에도 대응한 설계로 크로스체인에서 운용이 가능하다. 현재 P토큰이 지원하는 종목은 BTC 외에 라이트코인(LTC), 이오스(EOS), 다이(DAI), 테더(USDT), 이더리움(ETH), 트론(TRX) 등이 있다.

(Bitfinex is planning to list its first cross-chain DeFi token pBTC to further push DeFi adoption and liquidity.)

▲ 美 상업은행, 암호화폐 업계 예금액 증가 보고

미국 메트로폴리탄 상업은행의 1분기 결산보고에서 암호화폐 기업의 예금액이 1분기 2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코인포스트가 2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약 36억 달러의 자산을 관리하는 메트로폴리탄은 1분기에 신형 코로나 위기 대응으로 대손충당금을 2배가 넘는 480만 달러로 늘렸지만, 전체 은행 예금액은 암호화폐 업계로부터의 2500만 달러 증가를 포함해 전 분기와 비교해 2억 3100만 달러(약 2852억 원) 증가했다. 또한 암호화폐 관련 고객이 전체 예금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19년 4분기 전체 예금액의 3.7%에서 이번 분기 전체 예금액의 4.2%로 올랐다고 한다.

(米メトロポリタン商業銀行のQ1決算報告で、仮想通貨企業からの預金額が第1四半期(1月〜3月)に24%増加したことが分かった。シルバーゲートバンク、シグネチャーバンクなどライバル銀行でも、仮想通貨業界の利用は近年増加傾向とみられる。)

▲ 대시(DASH), 대시 플랫폼 v0.12 출시 발표

대시 코어 그룹(Dash Core Group)이 Evonet에서의 대시(DASH) 플랫폼 v0.12의 출시를 발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2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대시 플랫폼 v0.12는 대시의 네트워크에 다양한 기능을 주는 역할을 가지며, 비중앙집권형 API나 데이터의 대시 네트워크상에서의 보존 등이 업데이트 됐다. 또한 대시페이(DashPay) 등의 대시 생태계 시스템을 위한 앱 구축을 할 수 있게 된다.

(Dash Core Groupは、EvonetにおけるDashプラットフォームv0.12のリリースを発表した。)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