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문화의전당, 이희문 컴퍼니 '오방신과' 코로나 이후 첫 공연

코로나 19로 문을 닫았던 김해문화의전당의 막이 서서히 오를 예정이다.

김해문화의전당은 기획공연 이희문 컴퍼니의 '오방神과'를 내달 8일 누리홀에서 연다고 29일 밝혔다.

김해문화의전당이 공연을 시작하는 것은 지난 2월 24일 코로나19 이후 두 달여만이다.

김해문화의전당 관계자는 "시민참여 생활 방역 체제로 전환되는 시점을 맞아 공연장을 순차적으로 열어 침체한 공연예술계를 진작시키는 한편 거리 두기로 인해 피로감을 느끼는 김해시민들이 문화 향유를 통한 위안을 얻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해문화의 전당은 이에 따라 이희문 컴퍼니 '오방神과' 의 공연 시 체온 측정, 공연 전·후 방역,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 방역 대책을 마련했다.

또한 '생활 속 거리 두기 좌석제'가 도입돼 좌석의 전후좌우를 띄우고 관람하도록 했다.

'생활 속 거리 두기 좌석제'는 완전한 공연을 재개하는데 징검다리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김해문화의전당은 향후 코로나19사태가 진정될 경우 정상 공연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이희문 컴퍼니 '오방神과' 는 경기 소리꾼 이희문이 오방신으로 분해 중생(관객)들과 함께 고통과 번뇌로 가득한 '사바세계(娑婆世界)'를 벗어나는 탈출기를 그린다.

파격과 변신의 아이콘, 무대 위 도전을 멈추지 않는 이희문이 소리꾼 '놈놈', 밴드 '허송세월'과 함께 또 한 번 새로운 스타일의 민요를 선보이는 공연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