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향수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조말론 향수, 2위 샤넬 향수, 3위 불가리 향수” 

향수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조말론 향수 2위 샤넬 향수 3위 불가리 향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2월 15일부터 2020년 3월 16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49,365,9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47,969,936개와 비교하면 2.9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향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2020년 3월 향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조말론, 샤넬, 불가리, 랑방, 구찌, 지미추, 딥디크, 마크제이콥스, 몽블랑, 겐조, 베르사체, 캘빈클라인, 페라리, 존바바토스, 버버리, 끌로에, 돌체가바나, 톰포드, 크리드, 바이레도, 모스키노, 데메테르, 롤리타렘피카, 벤츠, 아프리모, 르라보, 클린, 파코라반, 키엘, 포맨트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조말론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737,530 소통지수 1,831,515 커뮤니티지수 1,610,5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79,567가 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303,564 와 비교하면 21.19% 하락했다. 

2위, 샤넬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566,575 소통지수 1,591,023 커뮤니티지수 1,886,6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44,211가 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499,274 와 비교하면 26.46% 하락했다. 

3위, 불가리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219,032 소통지수 1,217,198 커뮤니티지수 2,115,6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51,907가 되었다. 지난 2 브랜드평판지수 3,182,241와 비교하면 11.62% 상승했다. 

4위, 랑방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56,742 소통지수 1,399,587 커뮤니티지수 1,397,6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53,970가 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006,000와 비교하면 26.26% 하락했다. 

5위, 구찌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67,484 소통지수 992,290 커뮤니티지수 1,506,1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65,881가 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617,477와 비교하면 1.8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향수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분석결과, 조말론 향수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향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47,969,936개와 비교하면 2.9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87% 하락, 브랜드소통 3.66% 상승, 브랜드확산 4.6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향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2월 15일부터 2020년 3월 1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