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생수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다수, 2위 아이시스, 3위 백산수” 

생수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아이시스 3위 백산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0개에 대해서 지난 한 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다. 2020년 2월 16일부터 2020년 3월 17일까지의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10,651,6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하였다. 지난 2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6,498,143개와 비교하면 63.92% 증가했다.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류하여 평판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한 것이다. 생수 브랜드평판분석은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2020년 3월 생수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삼다수, 아이시스, 백산수, 스파클생수, 동원샘물, 에비앙, 몽베스트 생수, 풀무원샘물, 평창수, 지리산수, 수블리 생수, 진로석수, 크리스탈생수, 퓨어라이프 생수, 휘오 다이아몬드 생수, 순수 생수, 화이트 생수, 가야G워터, 남양천연수, 퓨리스 생수 순이었다. 

1위, 삼다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495,936 소통지수 1,163,107 커뮤니티지수 612,7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71,765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91,378와 비교하면 108.16% 상승했다. 

2위,아이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157 소통지수 783,241 커뮤니티지수 373,3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9,700 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52,686와 비교하면 50.08% 상승했다. 

3위,백산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81,292 소통지수 668,356 커뮤니티지수 312,7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2,422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55,908와 비교하면 109.10% 상승했다. 

4위, 스파클생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223,378 소통지수 520,128 커뮤니티지수 235,9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9,483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84,876와 비교하면 102.01% 상승했다. 

5위, 동원샘물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611 소통지수 492,685 커뮤니티지수 244,16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5,457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54,487와 비교하면 54.2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3월 생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다수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생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6,498,143개와 비교하면 63.9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해보면 브랜드소비 22.23% 상승, 브랜드소통 96.48% 상승, 브랜드확산 43.5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2월 16일부터 2020년 3월 17일까지의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