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립스틱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입생로랑 립스틱, 2위 맥 립스틱, 3위 샤넬 립스틱” 

립스틱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입생로랑 립스틱 2위 맥 립스틱 3위 샤넬 립스틱 순으로 분석되었다. 

립스틱은 입술에 색조와 질감을 주기 위해 바르는 화장품이다. 화장에서 눈화장과 더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이다. 립스틱이라는 말은 20세기에 생긴 말이다. 이 명칭으로 불리기 이전에는 보통 프랑스어 인 루주(Rouge)라 불렸다. 색상과 제형이 굉장히 다양하여 선택의 폭이 넓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립스틱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30개 립스틱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2월 16일부터 2020년 3월 17일까지의 립스틱 브랜드 빅데이터 41,207,5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4,910,676개와 비교하면 54.8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립스틱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2020년 3월 립스틱 브랜드평판 순위는 입생로랑, 맥, 샤넬, 디올, 클리오, 헤라, 3CE, 구찌, 롬앤, 페리페라, 랑콤, 나스, 삐아, 에스쁘아, 지방시, 에스티로더, 바비브라운, 라네즈, 슈에무라, 조르지오아르마니, 루나, 마몽드, 레브론, 웨이크메이크, 아이오페, 겔랑, 아임미미, 시크릿키, 로쎄앙, 입큰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입생로랑 립스틱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2,565 소통지수 1,315,723 커뮤니티지수 2,270,4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88,701가 되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841,428와 비교하면 72.05% 상승했다. 

2위, 맥 립스틱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3,394 소통지수 1,248,488 커뮤니티지수 1,782,46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04,341 가 되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732,062와 비교하면 2.70% 하락했다. 

3위, 샤넬 립스틱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2,654 소통지수 1,258,543 커뮤니티지수 2,226,9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28,160 가 되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829,304와 비교하면 60.05% 상승했다. 

4위, 디올 립스틱 브랜드는 참여지수 466,860 소통지수 924,261 커뮤니티지수 1,655,2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46,338 가 되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730,789와 비교하면 76.01% 상승했다. 

5위, 클리오 립스틱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508 소통지수 1,010,177 커뮤니티지수 994,7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2,386가 되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96,558와 비교하면 206.1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립스틱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분석결과, 입생로랑 립스틱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립스틱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4,910,676개와 비교하면 54.8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34% 하락, 브랜드소통 58.64% 상승, 브랜드확산 91.5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립스틱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2월 16일부터 2020년 3월 1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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