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2020년 3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0년 2월 19일부터 2020년 3월 2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572,1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703,965개와 비교하면 2.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 로 분석하였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KT ( 대표 황창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6,622,802 미디어지수 3,655,533 소통지수 5,816,850 커뮤니티지수 4,694,057 시장지수 2,255,107 사회공헌지수 1,604,928 CEO지수 1,219,9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000,631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8,641,671와 비교하면 16.20% 하락했다. 

2위, SK텔레콤 ( 대표 박정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715,487 미디어지수 987,546 소통지수 1,547,156 커뮤니티지수 2,707,220 시장지수 7,325,981 사회공헌지수 1 433,425 CEO지수 2,082,2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799,049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7,733,319와 비교하면 11.65% 상승했다. 

3위, LG유플러스 ( 대표 하현회 ) 브랜드는 참여지수 820,491 미디어지수 877,236 소통지수 1,852,887 커뮤니티지수 2,928,652 시장지수 2,255,107 사회공헌지수 733,891 CEO지수 1,304,2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72,475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328,975와 비교하면 15.4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3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KT ( 대표 황창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KT 브랜드는 유선전화, 무선전화, 초고속인터넷, IPTV 등 통신, 미디어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종속회사를 통해 신용카드사업, 위성방송서비스사업, 부동산업, 커머스 등을 영위한다. 케이티파워텔, 케이티링커스, 케이티서브마린 등 65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시장 점유율은 시내전화 80.7%, 이동전화 31.7%, 초고속인터넷 40.9%, IPTV 46.8% 등으로 추산된다. 매출 기준 통신 3사 중 1위이며, 국내 기업 중 가장 높은 해외 신용등급 보유, 재무건전성 매우 우수하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3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703,965개와 비교하면 2.0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79% 상승, 브랜드이슈 13.81% 상승, 브랜드소통 1.63% 하락, 브랜드확산 13.39% 하락, 브랜드시장 27.87% 하락, 브랜드공헌 12.01% 상승, CEO평가 12.10%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2월 19일부터 2020년 3월 2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