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라이, 게임 블록체인 '프렉탈'에 투자
네오플라이, 게임 블록체인 '프렉탈'에 투자
  • 김민식
  • 승인 2018.04.20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플라이가 이오스코인(EOS) 기반 DApp프로젝트인 '프렉탈'에 투자 했다.


프렉탈은 모바일 게이머의 게임 데이터를 토큰화 해 게이머에게 게임 데이터의 소유권과 데이터 활용 결정권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게임사와 게이머를 연결해 광고 수익 모델을 만들고, 이 수익을 데이터를 제공한 게이머와 공유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한편 네오위즈의 광고 자회사인 애디스코프(AdiScope)심상일 대표가 프렉탈 어드바이저로 합류했다.


네오플라이 권용길 대표는 "블록체인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해 DApp 개발사 투자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며 블록체인 개발사 투자 의자를 표명했다.


◆ 성결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핀테크 산업의 전망’ 특강 개최


성결대학교가 지난 16일 본교 기념관 5층 대강당에서 1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핀테크 산업의 전망’이란 주제로 파이데이아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을 맡은 페어웨이 대표 야스시마 타케오 사장과 동 회사 신카와 테페이 고문은 “현재 1학년 학생이 졸업할 때는 블록체인 기술이 금융 및 공유경제 서비스는 물론 AI, IoT, Robotics 등의 기술에 연계될 것이 확실하다”며 이에 대비가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성결대학교 윤동철 총장은 지난 2016년 취임 이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융합학부를 개설해 바이오헬스케어시스템 전공, 드론기술경영 전공, 차세대미디어제작 전공을 만들어왔다. 


이번 특강을 계기로 페어웨이의 지원으로 블록체인 전공(가칭)을 개설하기로 했다. 성결대학은 페어웨이와 교내에 아시아 데이터센터를 개설해 블록체인 프로젝트 기반의 교육(PBL)에 활용하기 위한 법인 설립 준비위원회도 구성하기로 합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