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기저귀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빅데이터 분석]“기저귀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 김태연 기자
  • 승인 2020.05.11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분석]“기저귀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2월 21일부터 2020년 3월 22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13,859,815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9,662,885개와 비교하면 43.4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0년 3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팸퍼스, 하기스, 보솜이, 킨도, 리베로, 나비잠, 군, 슈퍼대디, 쿠잉, 베피스, 대디베이비, 마미포코, 슈베스, 밤보, 네이쳐러브메레, 토디앙, 네띠, 메리즈, 애플크럼비, 케이맘, 빌로기, 네추럴블라썸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26,050 소통지수 808,080 커뮤니티지수 779,4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3,615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60,512와 비교하면 7.78% 상승했다. 

2위, 팸퍼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562 소통지수 971,472 커뮤니티지수 462,1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51,168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93,546와 비교하면 26.68% 상승했다. 

3위, 하기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53,810 소통지수 587,110 커뮤니티지수 619,4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0,339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09,724와 비교하면 18.08% 상승했다. 

4위, 보솜이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337 소통지수 757,020 커뮤니티지수 500,9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3,261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70,319와 비교하면 70.16% 상승했다. 

5위, 킨도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01,105 소통지수 328,449 커뮤니티지수 421,7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1,304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30,384와 비교하면 33.5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3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저귀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2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9,662,885개와 비교하면 43.4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0.47% 하락, 브랜드 소통 57.21% 상승, 브랜드 확산 55.4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3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새롭다, 부드럽다, 추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아용기저귀, 밴드기저귀, 아기기저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6.50%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기저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2월 21일부터 2020년 3월 2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하였다.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7길 19
  • 기사정정요청: press88only@daum.net
  • 애드버토리얼 아티클 : 광고문의 클릭 및 작성
  • 대표전화 : 010-2068-7868 (문자 수신용) 편집부장 조해리
  • 제호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 등록번호 : 서울 아 04281
  • 등록일 : 2016-12-15
  • 발행일 : 2016-12-15
  • 발행인·편집인 : 조흥훈(Harry_cho)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민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6-2021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juaju123@naver.com(business proposal) / 보도자료는 press88only@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