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생리대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시크릿데이, 2위 화이트, 3위 유기농본”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화이트 3위 유기농본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2월 22일부터 2020년 3월 23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12,557,276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804,646개와 비교하면 84.5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하였다. 

2020년 3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화이트, 유기농본, 좋은느낌, 바디피트, 나트라케어, 청담소녀, 오드리선, 라네이처, 쏘피, 내츄럴코튼, 깨끗한나라, 마로메라, 아임오, 잇츠미, 한나패드, 뷰코셋, 네띠, 위스퍼, 라라문, 콜만, 슈베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50,099 소통지수 1,375,170 커뮤니티지수 452,6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7,909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77,080와 비교하면 92.20% 상승했다. 

2위, 화이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30,958 소통지수 950,580 커뮤니티지수 494,9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76,489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42,614와 비교하면 98.82% 상승했다. 

3위, 유기농본 브랜드는 참여지수 45,396 소통지수 859,645 커뮤니티지수 531,8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6,893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80,254와 비교하면 63.24% 상승했다. 

4위, 좋은느낌 브랜드는 참여지수 55,130 소통지수 954,285 커뮤니티지수 403,4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12,853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90,168와 비교하면 58.72% 상승했다. 

5위, 바디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01 소통지수 883,545 커뮤니티지수 258,3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9,746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47,385와 비교하면 79.1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3월 생리대 브랜드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804,646개와 비교하면 84.54%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6.58% 상승, 브랜드 소통 103.71% 상승, 브랜드 확산 57.15% 상승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3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출시하다, 선물하다, 이벤트하다 "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차은우, 코튼생리대, 카카오톡"이 높게 분석되었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3.52%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리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2월 22일부터 2020년 3월 2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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