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블게이트, A-IEO 토큰 판매 모델??!! 락업과 분배방식 성공 여부는 진행 중

A-IEO는 포블게이트가 단독으로 런칭한 토큰 판매 방식이다. 포블게이트는 기존 IEO 모델의 인플레이션 문제를 해결하고, 공평한 투자 기회를 균등 배분하여 거래 가치를 자체적으로 높인 토큰 판매 모델로 설명하고 있다.

포블게이트 관계자는 "A-IEO는 판매 기간 동안 모금된 전체 투자 금액에 대해 투자자가 기여한 금액에 비례해 토큰을 배분한다. 그리고 분배한 토큰 중 구매하지 못한 원화는 다시 투자자에게 돌려준다. A-IEO는 지분 투자 방식을 구현하여 소수가 판매량을 독점하는 형태를 막는다"고 밝혔다.

이어 "분배 방식만 다른 것이 아니다. 토큰에 대한 락업 정책도 모금 시점부터 적용한다. 구매한 토큰의 80%는 락업하고, 20%만 유통하며 락업한 80% 토큰은 일정 기간 후 단계적으로 락업을 해제한다. 락업되지 않은 20%는 A-IEO 판매 기간동안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어 급격한 토큰 가격 등락 문제를 해결한다"고 덧붙였다.

포블게이트는 최근 A-IEO 모델은 투자자들과 프로젝트 재단들에게 인기가 높다며 포블게이트 관계자는 3차 A-IEO 모집에 수십 개 프로젝트가 몰렸다고 밝혔다. A-IEO가 IEO를 넘어서 새로운 토큰 판매 모델로 정착에 성공할 지 한 주기의 패션으로 남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