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사내벤처에서 처음으로 독립법인으로 분사하는 챗봇 서비스 '단비'의 서문길 대표(검정 옷)와 직원들. LG CNS 제공
LG CNS 사내벤처에서 처음으로 독립법인으로 분사하는 챗봇 서비스 '단비'의 서문길 대표(검정 옷)와 직원들. LG CNS 제공

단비아이엔씨 서문길 대표,인공지능 챗봇빌더 단비 Ai '셀라몬' 오픈..LG CNS 사내벤처로 첫 분사한 스타트업

개발지식 전혀 없어도 정리된 FAQ 만 있으면 2 분만에 챗봇 만들 수 있어

단비아이엔씨가 FAQ 챗봇 위자드 '셀라몬'을 출시했다.

'셀라몬'은 엑셀에 정리된 FAQ 내용을 복사-붙여넣기만 하면, 비개발자도 2 분만에 챗봇을 만들 수 있는 챗봇생성 위자드(도우미)다. 단비 Ai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셀라몬 위자드를 클릭하면 챗봇 생성이 시작된다.

웹사이트 회원가입하는 것만큼 간단한 챗봇 프로필을 입력한 후 샘플 서식 내려받는다. 샘플양식대로 [질문-답변-버튼명-링크주소]를 입력한 후 저장한 엑셀파일을 통으로 업로드하거나, 복사(ctrl+c) - 붙여넣기(crtl+v) 과정을 거치면 챗봇 생성이 완료된다. 정리된 FAQ 가 있다면 실제 챗봇을 생성하는 과정은 순식간에 마무리된다. 완성된 챗봇은 웹사이트에 붙여 활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단순 반복 문의응답을 가장 빠르고 쉽게 해결하는 강력한 디지털 직원을 영입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단순문의응대로 일의 흐름이 끊어지는 상황을 줄일 수 있다. 이를 통해 업무와 업무 사이를 왔다갔다하며 발생하는 전환비용이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따라서 기업의 전체적인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쇼핑몰로 대표되는 기업의 문의응대 시스템 뿐 아니라, 비영리·공공기관의 민원 응대, 기업의 채용시스템, 업무지원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두루두루 활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 뿐 아니라 페이스북, 카카오톡, 라인 등 각종 메신저에 연결하는 기능도 준비되어 있어 필요한 채널에 활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단비아이엔씨 서문길 대표는 "시중에 여러 챗봇빌더가 나와있지만 막상 만들려고 하면 간단한 챗봇 구현에도 많은 품이 들어간다" 라며 "이번에 출시한 '셀라몬'을 활용하면 초등학생도 쉽게 FAQ 챗봇을 만들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단비아이엔씨는 5 월 중 그루브웍스와 공동개발한 홈페이지형 챗봇 '페이지톡'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한다. 고객문의 페이지가 따로 필요하지 않은 형태로, 방문자와 대화 가능한 '말하는 홈페이지'라는 설명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