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 가족정원 공모전 참가 가족 모집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주한)은 가족 단위 신청자를 선발해 야외과학마당에 주제가 있는 나만의 작은 가족정원을 조성하고 가꾸는 경진대회인 '가족정원 공모전'을 개최한다.

'즐거움과 행복을 주는 정원'이란 주제로 열리는 가족정원 공모전은 대한민국 거주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자 중에서 총 10가족을 선발해 가족별 약 2.7평 규모의 정원조성 부지를 제공하고 50만원 이내에서 정원조성 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이 화훼식물뿐만 아니라 자연소재의 조경재료를 활용해 정원을 꾸밈으로써 창의적이고 친환경적인 야외정원을 조성하고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정원을 가꾸어 하절기 내내 아름다운 야외정원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5월 15일까지 신청을 받아 참가자를 선발하고 5월부터 10월까지 정원을 조성하게 된다.

정원조성 기간 중 봄, 여름, 가을 계절별 평가를 시행해 10월 중 최종 시상할 계획이다.

시상은 대상 1팀 50만원, 최우수상 2팀 30만원, 우수상 3팀 20만원, 장려상 4팀 1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과 상장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에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참가자 신청서 및 서약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