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물류 서비스 디카르고, 프라이빗 2차 라운드 투자 유치..FBG 캐피탈(FBG Capital), GBIC, 뉴스타일 캐피탈(Newstyle Capital) 참여

블록체인 기반 물류 서비스 ‘디카르고(dKargo)’가 프라이빗 2차 라운드에서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FBG 캐피탈(FBG Capital), GBIC, 뉴스타일 캐피탈(Newstyle Capital) 등 글로벌 크립토펀드들이 참여했다. 지난 1차 프라이빗 라운드는 FBG 캐피탈, 알파비트(Alphabit), 오리진 캐피탈(The Origin Capital) 등이 참여하며 완료된 바 있다.

투자사들은 전체 토큰의 가치를 1억 달러(한화 약 1,230억 원) 상당으로 평가했다. 해당 투자금을 통해 디카르고는 국내외 주요 커머스 화주사 및 물류 사업자와의 전략적 제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플랫폼 생태계를 확장할 계획이다.

디카르고는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의 개방형 물류 네트워크 프로젝트다. 기존에 한 회사가 물류의 전 과정을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배송 자원의 비효율을 개선해 보다 합리적인 물류 비용을 제공하고자 한다.

디카르고는 최근 핵심 파트너인 물류 플랫폼 deleo와 함께 ‘디카르고 익스플로러(dKargo Explorer)’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디카르고 익스플로러는 블록체인 기반의 물류 배송 추적 시스템으로, 향후 출시될 디카르고 정식 플랫폼의 핵심 기능이다.

디카르고 익스플로러는 클로즈 베타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보완 작업을 거쳐 2분기 중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디카르고는 블록체인 기반 물류 서비스를 빠른 시일 내에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디카르고는 이륜망 네트워크를 활용한 마이크로 물류 플랫폼 ‘플리즈(PLZ)’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플리즈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음식 및 식자재 배송의 최적 경로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디카르고는 플리즈와 함께 라스트마일 배송 인프라 강화 측면에서 협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