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에도 블록체인...㈜코드베르그 캠핑 APP ‘크프(ㅋ:ㅍ)’에 가상자산 ‘ASTA’ 결제서비스 도입
가상자산 ‘ASTA’로 결제하고 캠핑 간다
 
㈜코드베르그에서 운영하는 신개념 캠핑 예약 플랫폼인 ‘크프(ㅋ:ㅍ)’는 코핀홀딩스㈜에서 발행한 가상자산 ‘아스타(ASTA)’를 ‘크프(ㅋ:ㅍ)’의 결제 시스템 및 서비스에 적용키로 했다.
 
㈜코드베르그는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블록체인의 인프라 기술을 연구하고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실생활 접목 기반의 가상자산 플랫폼 ‘아스타(ASTA)’를 보유하고 있는 코핀홀딩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아스타(AST)’ 가상자산을 ‘크프(ㅋ:ㅍ)’ 결제시스템에 도입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크프(ㅋ:ㅍ)’는 코드베르그의 대표적인 서비스로 캠핑 예약과 캠핑장비, 캠핑카, 캠핑푸드 등 캠핑에 관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캠핑 플랫폼이며, 합리적인 가격과 캠주 시스템으로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다. 각 지역의 캠핑장 위치와 정보를 상세하게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접 방문한 많은 캠퍼의 추억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신개념 캠핑 예약 플랫폼이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앱) '크프(ㅋ:ㅍ)'에 가입하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코드베르그는 결제 수단을 다양화해 이용자들의 편의를 높이고 수수료 부담도 낮추기 위해 가상자산 결제 시스템 및 서비스를 도입했다. 결제 시 결제 시점의 ‘아스타(ASTA)’ 시장가에 따라 상품 가격이 아스타 코인으로 결제되어 차감될 예정이다.
 
㈜코드베르그 관계자는 “향상된 결제시스템 기술을 통해 가상자산 ‘아스타(ASTA)’로 결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공정하고 합리적인 신개념 캠핑 예약시스템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