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통합 플랫폼 어셈블, 온라인 패션·쇼핑 앱 스타일닷컴과 업무 협약 체결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포인트 통합 플랫폼 어셈블 프로토콜(ASSEMBLE Protocol)이 온라인 패션·쇼핑 앱 스타일닷컴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어셈블은 자체 유틸리티 토큰인 ASM을 활용한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포인트 통합 플랫폼으로, 포인트 제공사, 소비자, 가맹점에 기존 포인트 및 마일리지를 통합, 활용, 수익화 할 수 있는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한다. 또한 광고주는 어셈블에 구축된 데이터 인프라를 활용하여 효과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스타일닷컴은 웹페이지의 데이터를 추출해내는 크롤링(Crawling) 기술 기반의 패션 큐레이션 앱이다. 온라인상 거래되는 패션 제품을 자체 개발한 크롤링 기술을 통해 수집하고, 패션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큐레이션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이러한 크롤링 기술을 활용하여 스타일닷컴은 어셈블 마켓플레이스에 경쟁력 있는 상품구성에 기여하고, 5000여 고객사에 어셈블의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어셈블 프로토콜 이재범 대표는 “스타일닷컴은 2016년 3월 앱을 출시한 이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유망기업”이라며 “어셈블은 스타일닷컴을 시작으로 추가 파트너사의 참여를 독려하고, 공정한 파트너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타일닷컴은 2020년 4월 기준 누적 거래금액 약 640억원, 누적 매출 약 43억원, 상품검색 3억7047만회, 누적 판매 수량 99만7000개를 기록했다. 또한 앱 다운로드 수는 약 230만건, 가입자 수는 약 52만명에 달한다. 소호뿐만 아니라 스파, 스포츠, 스트릿, 명품 등 약 5000개의 브랜드와 제휴를 맺었고, 약 600만개의 상품이 등록되어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