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원거래소, ANG 상장 및 엔젤원 장기 플랫폼 출시, 칠리즈(Chiliz) 파트너십 발표 外 암호화폐 가상화폐 헤드라인 뉴스[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 빅원거래소, ANG 상장 및 엔젤원 장기 플랫폼 출시

빅원거래소(BigONE)는 인공지능 애너봇에 수많은 빅데이터를 접목한 인공지능형 블록체인 암호화폐 애너그램(ANG) 코인을 28일 상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빅원거래소(BigONE)는 4월 16일 신개념 중고차 마켓 FCR 코인을 상장하며 많은 사람의 이목을 끈 바 있다.

애너그램은 블록체인화 된 거래소에서 거래하며 채굴 장비가 따로 필요하지 않고 누구나 쉽게 스마트폰만으로 채굴할 수 있는 암호화폐이다. 또한 애너그램은 한정된 수량, 초기 투자로 인한 가치 상승 등 기존 문제점을 보완해 실제로 온·오프라인 쇼핑몰 등에서 사용이 가능한 암호화폐이다.

애너그램의 시초인 애너봇은 이미 중국과 일본 등 여러 나라에 수출되고 있다. 애너그램(ANG) 코인은 빅원거래소 USDT 마켓에 상장되며 동시에 AMA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엔젤원은 빅원거래소에서 주목받고 있는 재테크 상품과 같은 장기간 상품으로 단기간에 종료되는 프로젝트보다 장기 프로젝트를 더 선호하는 빅원거래소 이용자들의 특성을 고려해 출시한 장기적인 플랫폼이라고 볼 수 있다.

FCR 코인에 이어 ANG 코인까지 한국 시장에 진출한 뒤, 연달아 상장을 진행하는 빅원거래소의 횡보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에 빅원거래소는 거래소 이용자만을 위한 새로운 이벤트를 주기적으로 진행하며 한국 회원들과 원활한 소통을 뛰어넘어 한국 시장에서의 자리매김을 톡톡히 하고 있는 중이다.

▲ UFC®와 칠리즈(Chiliz), 글로벌 파트너십 발표 

스포츠 세계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팬 참여에 있어 선두 핀테크 기업인  칠리즈($CHZ: 업비트)와 세계 최고의 종합 격투기(MMA) 단체인 UFC®는 독점적인 글로벌 파트너십을 함께 발표했다.  

칠리즈는 그들이 운영하는 팬 투표 및 보상 앱인 소시오스닷컴을 통해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의 팬 참여 솔루션을 제공하며, 팬들이 좋아하는 팀들, 그리고 좋아하는 선수들과 한층 가까이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소시오스닷컴은 팬 토큰(Fan Token)으로 알려진 클럽 맞춤 브랜드화된 디지털 자산을 생산하기 위해 FC 바르셀로나, 유벤투스, 파리 생제르맹,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갈라타사라이, AS 로마, CA 인데펜디엔테를 포함한 주요 축구 클럽들 및 e스포츠 거인인 OG와 파트너십을 맺어왔다. 팬 토큰들은 앱의 마켓플레이스 또는 세계 최초의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암호화폐 거래소인 칠리즈 거래소(Chiliz.net)를 통해 소시오스닷컴을 지원하는 칠리즈($CHZ) 토큰을 사용하여 구매 또는 판매될 수 있다. 팬 토큰들은 보유자에게 클럽이 지정한 투표에 참여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며, 일생 일대의 경험들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단기적으로, 이번 파트너십은 UFC가 소시오스닷컴 플랫폼 상의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그들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수 많은 기회들을 만들어 냄으로써 전 세계의 열성적인 스포츠 팬들 중 특히 스포츠에 사로잡힌 팬들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본 파트너십은 또한 UFC가 UFC 브랜드를 높일 많은 기회들을 향후에 창출하고, 혁신적인 블록체인, 기술, 그리고 모바일 앱 솔루션을 통한 팬 참여를 증가시킴으로 인해 스포츠 세계의 핀테크 전문 기업인 칠리즈에서 자본화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모든 팬 토큰 보유자들과 $CHZ 보유자들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UFC 이벤트에 대한 티켓과 사전 판매 티켓들에 대한 접속이 가능해 질 예정이다.

UFC® 는 종합 격투기를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스포츠 종목들 중 하나로 만들었으며, 전 세계에 걸쳐 3억 1800만 명 이상의 팬들을 확보하고 있다. 그들의 로스터는 코너 맥그리거, 네이트 디아즈, 하빕 누르마고메도프, 홀리 홈 그리고 아만다 누네스를 포함한 최고 레벨의 종합 격투기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다.  

칠리즈와 소시오스닷컴의 창업자이자 CEO인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Alexandre Dreyfus)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칠리즈와 파트너를 맺음으로써, UFC는 새로운 팔로워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전례 없는 기회를 만들며 지구 상의 가장 큰 스포츠 단체들의 팬들 중 스포츠에 사로잡힌 팬들에 대한 접근이 가능해질 것이다.

“이번 흥미로운 파트너십은 우리가 블록체인 기술을 팬 토큰 파트너들뿐 아니라 다른 선두격인 단체들을 위해 놀라운 팬 참여 기회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첫번째 주요 사례이다.

“이는 또한 블록체인 기반의 팬 참여 개척자에서 스포츠 세계의 선두 핀테크 기업으로 나아가는 우리의 진화에 있어서도 중요한 진전이다.”

UFC의 글로벌 파트너십 부사장인 니콜라스 스미스(Nicholas Smith)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칠리즈와 소시오스닷컴은 블록체인 기반의 팬 참여 산업에 있어 선두주자들이며, 우리 두 회사는  언제나 ‘첫 번째가 되자’는 공통의 철학을 공유하므로, 우리는 이 새로운 파트너십의 시작이 매우 흥분된다. UFC는 지속적으로 팬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할 것이고, 우리는 그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혁신적이고 고유한 방법들에 있어 칠리즈와 함께 일하는 것을 고대하고 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