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20 인구정책 UCC 영상공모전 개최

전북 군산시가 11일부터 내달 12일까지 군산시 인구정책 아이디어 및 홍보와 관련된 UCC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시 인구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시정에 반영하며 현재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 인구정책과 관련된 사업을 홍보하기 위해 UCC 영상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주제는 결혼·임신·출산·육아 등과 관련한 저출산 대응 정책, 투자유치·청년창업·취업 등 일자리 문제 및 주택·교육 등의 정주 여건 개선 등이 있다.

이 외에도 기타 군산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인구정책 및 인식개선에 대한 아이디어 및 군산시에서 시행하는 인구정책에 관한 홍보 영상도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시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이메일 접수 등의 방법을 통해 공모전 참가신청서와 함께 순수창작 영상물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고유성, 독창성, 적합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소관부서 검토와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시상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시상은 최우수상 1명 100만원, 우수상 1명 50만원, 장려상 3명 각 10만원의 군산 사랑 상품권과 시장 표창을 수여하며 7월 시상식을 실시할 계획이다.

고대성 기획예산과장은 "이번 UCC 영상공모전을 통해 기발하고 참신한 인구정책 아이디어 및 홍보 동영상이 많이 제작되어 시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