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접객업 화장실 위생향상을 위한 관리등급 평가 실시

포천시는 식품접객업 화장실 위생향상을 위한 관리등급 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화장실 위생 관리등급 평가를 위해 지난 3월 13일부터 5일간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과 합동으로 영업장 면적 200㎡ 이상의 음식점에 대한 1차 실태조사를 끝냈다.

또한 5월 6일부터 3일간 포천시의 산정호수, 국립수목원, 고모저수지, 청계저수지, 깊이울저수지 등 포천 유명지역 소재의 음식점을 대상으로 2차 실태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화장실이 음식 조리과정에 영향을 미치는지 여부, 손 씻는 시설 유무, 일회용 휴지 비치 유무, 정서에 맞는 그림 및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화분 등 비치 유무 등의 항목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또한 평가 우수 항목으로 음식점의 규모에 따라 장애인 전용 화장실 설치 유무, 화장실 내 손 소독제 비치 유무, 아기의 용변을 처리할 수 있는 가족 화장실 설치 유무 등을 포함했다.

실태조사 결과 우수음식점에 대해서는 화장실용품 등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화장실 청결 관리가 잘되지 않는 음식점에 대해서는 화장실 시설 개선을 위한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시는 식품접객업소의 청결한 위생관리를 위해 약 3천100개의 업소에 위생모를 제작해 배부했다.

시 관계자는 "관리등급 평가를 통해 음식점들이 자율적으로 경쟁하면 위생 수준이 향상되고 소비자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다"며 "안전한 먹거리 문화와 음식문화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