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블록체인 기업 BitcoinHD, 코인베이스에 상장 신청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5월 27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블록체인 분석회사 글래드노드 공동창업자 “비트코인 강세 전망”

블록체인 분석회사 글래스노드(Glassnode)의 공동창업자 라파엘 슐츠크래프트가 “비트코인이 강력한 강세 그림을 그리고 있다”고 전했다고 11일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라파엘 슐츠크래프트는 “비트코인이 변동성이 있지만 매우 낙관적으로 보인다“며 ”비트코인 해시레이트는 2009년 비트코인이 등장한 이후 매년 상승하고 있고 2016년 이후 현재 해시률은 6800% 이상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 싱가포르 블록체인 기업 BitcoinHD, 코인베이스에 상장 신청

싱가포르계 블록체인 기업 BitcoinHD가 자체 증권형토큰발행(이하 STO)을 통해 발행하는 토큰을미국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에 상장 신청했다고 13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만약 상장이 성사되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최초로 규제에 입각한 STO 토큰을 취급하는 것이 실현된다고 한다. BitcoinHD는 금년 3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로부터 등록면제(FormD) 규정을 승인받았다. 또한 5월 11일 BitcoinHD의 발표에 따르면 BitcoinHD는 이미 코인베이스에 상장 신청 절차를 밟고 있고, STO 토큰은 Conditional Proof-of-Capacity(이하 CPOC)라는 마이닝 메커니즘을 사용한다고 한다. BitcoinHD는 “CPOC 마이닝은 PoW 마이닝보다 에너지가 절약되고 마이닝 참가자의 참여 장벽을 낮출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코인베이스의 상장기준은 2018년 공개한 ‘디지털에셋 프레임워크’ 가이드라인으로 보안, 코드, 시장수요 등을 평가한다.

(シンガポール系ブロックチェーン企業BitcoinHDが、独自のセキュリティ・トークン・オファーリング(STO)を通じて発行するトークンを米大手仮想通貨取引所コインベースに上場する申請を行なっていることがわかった。)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