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제로(tZERO)의 증권형 토큰 TZROP의 거래량 50% 이상 감소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5월 28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리플(XRP), 대출 서비스를 위한 준비 들어가

암호화폐 시가총액 3위의 암호화폐 리플(이하 XRP)이 대출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고 14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리플은 국제 송금 네트워크 ‘리플넷(RippleNet)’ 회원을 대상으로 대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리플은 대출 상품의 모든 것을 책임지는 매니지먼트를 모집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리플넷 네크워크의 클라이언트 수는 2019년 기준 300곳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米リップル社が、ローンサービス提供に向けて事業拡大を計画していることが分かった。)

▲ 日 SBI, 전국 ATM에 리플 기반 결제 앱 머니탭(MoneyTap) 적용 예정

리플의 파트너인 SBI 홀딩스가 일본인들이 ATM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리플의 결제 기술을 활용할 예정이라고 13일(현지시간) 데일리호들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SBI는 리플과 공동으로 설립한 SBI 리플 아시아(이하 SBI Ripple Asia)의 리플 기반 송금앱인 머니탭(MoneyTap)을 전국 각 은행의 ATM에 적용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운영 비용 및 은행의 손익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머니탭은 2019년 10월 출시돼 전화번호나 QR코드를 이용해 즉시 돈을 주고받을 수 있고 앱은 현재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다.

(SBI Plans to Utilize Ripple Payments Network to Consolidate ATM Access in Japan.)

▲ 티제로(tZERO)의 증권형 토큰 TZROP의 거래량 50% 이상 감소

1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는 TZROP의 거래량이 큰 폭으로 감소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TZROP의 가격은 16.5% 하락하여 이는 전체 산업자본의 43%를 차지한다고 전했다. tZERO ATS의 거래량은 50% 이상 감소했으며, 4월 간 대략 12만5500달러가 거래되었다. 시장의 부진은 오버스톡의 5월 19일 주주들에 대한 디지털 배당금 배분에 앞서 발생한 것으로 보이며 투자자들은 보유하고 있는 오버스톡 주식 10주당 하나의 토큰에 기초하여 OSTKO 토큰을 받을 예정이다. 오버스톡은 5월 7일 1분기 실적을 통해 향후 보안토큰거래소 티제로 ATS에 기존 주식을 상장 할 의사를 발표했으며 또한 티제로의 사용자가 전분기 대비 40%가 상승했고 4월까지 총 6,404개의 계정이 활동했다고 전했다.

(The losses suffered across the security token sector were broadly driven by a 16.5% drop in the price of TZROP — which represents 43% of the total industry capitalization.)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