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이하 VISA),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화폐 특허 신청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5월 29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비자(이하 VISA),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화폐 특허 신청

글로벌 신용카드 업체 비자(VISA)가 디지털 화폐에 관한 특허를 신청했다고 코인포스트가 1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소식은 미국 특허 상표청 문서에서 공개됐으며 2019년 11월에 제출된 것으로 밝혀졌다. 이번 특허는 암호화폐의 이점을 응용한 것으로써 세계 어디에서나 중앙 은행의 셀제 통화를 디지털화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서류에선 이더리움이라는 단어도 총 11차례 언급되어 이더리움과 비자의 협력에도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金融大手のVISAは、中央銀行向けに「デジタル法定通貨」の特許を申請した。米国特許商標庁の文書で明らかになった。)

▲ 비트코인, 미국 주식시장과 상관성 떨어져...

비트코인(이하 BTC)과 미국 주가지수 S&P500의 상관성이 큰 폭으로 하락했다고 코인포스트가 1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달러를 기준으로 한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비트코인 상관계수는 4월 16일 기준 0.53에서 0.15로 큰 폭으로 하락해 최근 2개월 만에 가장 낮은 수치로 떨어졌다. 현재 비트코인은 반감기 직후 공급량이 연간 1.7%로 감소함으로써 디지털 골드의 성질이 뚜렷해지고 국제 경제의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금융자산, 위험분산으로서의 재검토가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仮想通貨(暗号資産)ビットコイン(BTC)と米株価指数S&P500の相関性が大きく低下している。)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