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건설부문(대표이사 이영호)이 반포아파트 3주구 재건축사업에 입찰하며 대를 이어 살고 싶은 아파트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강력한 보안 환경을 구축해 입주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고 원스톱 생활 서비스 환경을 만들 예정이다.

먼저 단지 출입구와 놀이터, 주차장에는 500만 화소의 CCTV가 설치되며 에스원에서 제공하는 지능형 영상 감시 시스템과 연계하여 침입이나 화재, 쓰레기 방치, 쓰러짐 등의 상황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사고나 범죄를 예방할 계획이다.

또한 단지와 상가로 직접 이어지는 9호선 구반포역 연결통로에도 500만 화소의 CCTV를 설치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환경을 제공한다.

주차장 내에서의 안전을 위해 모든 동 지하에서 커뮤니티센터까지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폭 1.5m 이상의 보행자 동선을 확보하고 안전한 주차를 위해 폭을 2.5m로 넓힌 안정적인 주차공간을 확보한다.

각 동별 지하에 프라이빗 드롭-오프 존과 컨비니언트 로비를 설치하고 우편이나 택배보관함, 코인 세탁실 및 세대창고를 제공해 원스톱 생활 서비스 환경을 구축, 일상의 편리함을 도모할 계획이다.

놀이터와 주차장에는 비상벨 시스템을 설치하고 엘리베이터 내부에 카드키 인식 시스템을 적용해 목적층으로만 접근이 가능하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세대에는 얼굴인식 출입 시스템이 적용되며 IoT 홈패드를 통해 외부인 침입 시 자동으로 녹화하는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다.

입주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안티-바이러스 기술도 적용한다. 동출입구에는 퓨어 게이트를 설치하여 고속의 바람으로 바이러스와 미세먼지를 털어내고 각 세대에는 중문과 에어드레서가 적용된 클린 현관을 제공하여 외투 등에 남아있는 잔여 먼지와 바이러스를 제거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이를 키우는 가족들을 위한 공간도 특별하다. 단지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은 삼성직원들이 이용하는 어린이집을 모델로 삼성물산이 개발한 안심 보육 가이드라인을 활용해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미세먼지 등으로 야외 활동이 어려운 경우를 생각해 아이들이 실내에서 안전하게 놀 수 있는 키즈 플레이 하우스도 설치할 예정이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20년 노하우를 담아 최상의 사업 조건을 제안했으며 반포를 대표하는 새로운 랜드마크 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