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저스트, 멀티터치 어트리뷰션 가이드 발표 

글로벌 B2B SaaS 기업인 애드저스트(Adjust)는 고객 여정에 대한 정교한 분석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도록 지원하는 모바일 광고 솔루션 ‘2020 멀티터치 어트리뷰션 가이드(2020 Multi-Touch Attribution Guide)’를 발표했다. 본 가이드는 페이스북 및 구글 등 여러 채널에서 집행되고 있는 광고의 모든 노출 및 전환 단계를 정확하게 분석하는 멀티터치 어트리뷰션의 활용 방안과 모범사례를 다루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이마케터(eMarketer)에 따르면 올해 어트리뷰션 모델 도입률은 88%로 증가할 전망이다. 따라서,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들은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어트리뷰션 모델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최적화된 모델을 선택할 수 있는 역량을 요구받고 있다. 

장준경 애드저스트 코리아 지사장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온라인 광고의 영향력이 급등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채널에서 집행되고 있는 캠페인 데이터를 명확히 이해하고 활용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기업의 마케팅 전문가들은 이번 멀티터치 어트리뷰션 가이드를 통해 솔루션의 장점을 적극 활용하고 캠페인을 최적화해 마케팅 전략과 결과를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