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코리아,업계 최소형 및 최경량 4K 10비트 60p 캠코더 출시

파나소닉코리아(대표이사 쿠라마 타카시)가 다양한 촬영 현장을 지원하기 위해 휴대성과 고성능을 겸비한 프로페셔널 캠코더 2종 ‘AG-CX10’과 ‘HC-X2000’을 출시한다. 

해당 제품은 1.3kg(두 모델 무게 동일)의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사이즈에도 전문가 용도로 적합한 고사양 퍼포먼스를 구현했다. 광각 25mm 렌즈 2개를 탑재하고도 기존 제품 대비 60%의 부피(기존 대비 60%의 사이즈란 의미)까지 줄였으며, 광학 24배 줌이 지원된다. 4K 60p의 고해상도 영상 촬영이 가능한 동시에, 광량 조절이 가능한 ND 필터와 3개의 내장형 LED 조명, 직관적인 조작을 돕는 2개의 매뉴얼 링을 탑재해 촬영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내장된 와이파이(Wi-Fi)로 캠코더 본체에서도 라이브 스트리밍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소리를 24비트 음질로 생생하게 담을 수 있는 고해상도 PCM 오디오 레코딩도 지원한다. 이에 유선 장비가 갖춰진 실내 스튜디오가 아니더라도 온라인 강의 등 실시간 원격 방송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안면 인식 기술인 AF/AE 기능이 자동적으로 피사체의 얼굴을 인식하고 초점과 빛의 노출을 조절해 준다. 뿐만 아니라 최대 4K 30p 4:2:2 10비트 화질의 자체 녹화가 가능하며, 새로운 고효율 비디오 코덱 HEVC(High-Efficiency Video Coding)을 적용했다. 비압축 4K 기능도 지원한다. 

파나소닉코리아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AG-CX10’과 ‘HC-X2000’는 전문가급 기능을 지원하는 4K 10비트 60p 캠코더 중 국내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제품”이라며 “온라인 강의뿐만 아니라 뉴스 현장 등에서 즉각 대응하기에 적합해 프로와 프로 아마추어들의 작업 효율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당 제품은 국내에서는 오는 5월 말 출시 예정이며, 구입 문의는 파나소닉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고객상담실 (1588-8452)을 통해 가능하다. 

힌편, 파나소닉코리아는 ‘A Better Life, A Better World’라는 기업 슬로건 하에 디지털카메라부터 면도기, 헤어드라이어, 뷰티케어 디바이스 등 생활을 보다 윤택하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