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블루투스 기능 강화한 자동차ž산업용 신규 MCU 발표

NXP반도체는 KW3x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에 KW39/38/37를 신규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NXP반도체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KW39/38/37 MCU에는 블루투스(Bluetooth) 5.0 장거리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블루투스 광고 채널이 확대 적용되었다. 이전 세대의 KW34/35/36과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툴 호환성 면에서 원활히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하도록 하면서 기능이 향상되어 추가되었다. 이 커넥티비티 MCU를 통해 블루투스 LE(저 에너지) 장치는 1마일 이상 거리에서도 통신을 할 수 있으며, 지배적인 IoT 프로토콜인 블루투스 표준 내에서 블루투스 광고 채널과 광고 데이터 양을 늘릴 수 있다. 새로운 무선 MCU 솔루션을 이용해 개발자들은 자동차 및 산업 디지털화 관련한 새로운 사용 사례를 다룰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KW39/38/37 무선 MCU는 CAN-FD 주변장치와의 강력한 시리얼 커뮤니케이션과 함께 자동차 및 산업용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설계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키리스(keyless) 접근, 센서, 무선 온보드 진단 기능과 같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추가로, 건물 제어 및 모니터링, 화재 및 안전, 홈 및 기관 헬스케어, 자산 관리 및 모니터링 그리고 그 밖에 다양한 산업 사용 사례와 같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도 구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동급 최고 수준의 RF 성능을 제공하는 KW39/38/37 제품군에는 극한의 RX 민감도가 적용되어 있어서 장거리 블루투스 LE 연결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LE-coded 125 kbits/s 데이터 속도로 -105 dBM RX 민감도를 달성하기 때문에 열악한 환경과 먼 거리에서도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어떤 마스터-슬레이브 교대방식(master/slave combination)에서도 최대 8개까지 동시에 보안 연결을 편리하게 지원하기 때문에 다수의 인가받은 사용자들이 해당 기기와 통신을 할 수 있다. 이 MCU에는 혁신적인 데이터 스트림 버퍼가 있어 프로세서나 DMA 작동을 정지하지 않고도 무선 파라미터를 캡처할 수 있어서 거리와 각도 근사치에 필요한 측정을 높은 수준의 정확도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