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벤처스, 초기 스타트업 경진대회 개최..초기 스타트업들이 더욱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 되길 기대 

하나벤처스(대표 김동환)가 초기스타트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2020년 5월 13일부터 6월 17일까지 사업준비 단계 또는 창업 3년 이내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약 한 달간 접수를 받으며,접수 기간에 서면 및 대면 평가를 동시에 진행한다.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선발된 팀에 대해서는 하나벤처스가 직접 투자를 집행하기도 한다. 

하나벤처스의 투자포트폴리오 중 차이, 메디스트림, 의식주컴퍼니, 비바웨이브, 로얄크로우, 커먼컴퓨터는 설립된 지 1년 전후의 기업들이기도 하는 등 초기 스타트업에 대해서도 꾸준한 관심과 투자를 진행했었다. 

하나벤처스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서 초기 스타트업들이 더욱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며, “선발된 회사들에 투자 집행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멘토링을 통해서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경진대회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 참가대상

- 사업 준비단계(법인 설립 전이라도 가능)부터 창업한 지 3년 이내의 기업 

○ 접수기간

- 2020년 5월 13일(수) ~ 6월 17일(수) 

○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 (팀 소개, 시장 분석, 서비스 또는 제품 소개, 향후 계획 등이 포함된 자유 형식)

- 이메일 제목 형식은 [초기스타트업경진대회][팀명][서비스명] 

○ 주요일정

- 서면 및 대면 평가: 2020년 5월 18일(월) ~ 6월 26일(금)

- 최종 평가: 2020년 7월 7일(화). 최종 평가 시간과 장소는 변경될 수 있음 

○ 대회참여혜택

- 투자 집행: 최종 평가에서 선정된 팀에게 투자 집행 

○ 기타

-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대면 평가가 온라인으로 이루어질 수도 있음

- 서면 평가에서 통과된 팀을 대상으로 대면 평가가 진행됨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