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여성발전센터,온라인 쇼핑몰 창업 양성과정 운영

서울특별시서부여성발전센터는 26일, 온라인 쇼핑몰 창업 및 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하기 위한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서부여성발전센터에서 주관하는 온라인 쇼핑몰 창업 및 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은 NHN고도(주) 고도아카데미와 연계해 온라인 쇼핑몰 구축 절차 및 방법, 초기 운영자를 위한 마케팅 노하우 등을 전수, 온라인 쇼핑몰 운영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교육과정이다.

만 19세 이상 비경제활동 상태의 취업/창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이 대상이며 컴퓨터 활용 가능자, 관련분야 전공자 및 경력자는 우대한다.

세부 교육 과정은 온라인 쇼핑몰 제작 기본 외 다양한 마케팅 실습, 포토샵 디자인, 상품 촬영, 세무 상식, 현장 견학 등으로 진행되며 쇼핑몰 운영전문가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교육기간은 2020년 6월 15일(월)부터 9월 22일(화)까지이며 월~목 09:00~13:00 까지 총 216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이를 위해 서울특별시서부여성발전센터는 지난 4월 21일(화)부터 교육생 모집 접수를 시작해 오는 6월 5일(금) 모집 접수를 마감한다.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을 거쳐 6월 10일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10만원으로 수료 시 5만 원, 취/창업 시 5만 원을 각각 환급받을 수 있다. 교육생은 교재비 및 자격시험 응시료가 지원되며, 취업시 여성인턴제를 우선 연계해준다. 취약계층 대상에게는 신한금융희망재단의 사회프로젝트 일환으로 교육참여 수당이 지원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