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핀홀딩스,비트제트(BITZET) 젠서 한빗코 상장 外 암호화폐 가상화폐 헤드라인 뉴스[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 비트제트(BITZET),항공, 크루즈, 요트, 골프, 캠핑카 등 프리미엄 여행시장에 공유플랫폼으로 도전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는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와의 전쟁을 통해 비대면접촉 방식의 새로운 온라인, 모바일 기술을 기반으로 ICT 융 • 복합이 가속화되어 새로운 플랫폼이 폭발적으로 등장할 것으로 예견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전 세계 항공 및 여행산업이 가장 큰 타격을 받고 있는 가운데 기간산업에 대한 각국의 정부지원과 동시에 구조조정과 인력감원 등 자구책을 통해 살아남기 위한 변화와 조정이 불가피 할 전망이다. 이런 가운데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향해 자가용항공, 크루즈, 요트, 골프, 캠핑카 등 프리미엄 여행시장의 공유플랫폼인 비트제트(BITZET) 프로젝트가 한국에서 출범했다. 

​비트제트재단(CEO 김보성)는 코로나시대를 넘어 차세대 항공 • 여행 • 쇼핑플랫폼 출시를 목표로 한국에서 시작하여 전세계 자가용비행기, 크루즈, 요트, 골프장, 캠핑카 등 프리미엄 여행시장의 고급형시설을 공유하는 세계 최초의 여행 모빌리티(Trip Mobility) 공유플랫폼이 될 전망이다. 이를 위해, 한국에 별도 법인을 통해 항공사 및 여행사 임원을 영입하고 본격적인 플랫폼구축 및 OTO연결에 나섰으며 전세계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고비용, 저효율의 프리미엄 여행 퍼실리티를 활용하여 플랫폼의 확장과 수익을 확보해 나갈 계획으로 알려졌다. 

또한, 블록체인 및 인공지능(Ai)기술을 통해 고객의 신원인증(DID)과 자금세탁방지(AML) 등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한국의 최상의 방역시스템을 활용하여 코로나방역 대비 역학추적과 한국의 의료관광 및 한류를 전세계에 알리는데 역점을 둘 계획이며 이를 위해 한국의 유수한 블록체인 기술전문업체들과 협력 할 예정이다. 

비트제트재단은 지난달 26일 서울 강남에서 "코로나19 이후 항공산업과 여행산업의 나아갈 방향" 이라는 주제로 열린 세미나 및 출범식에서 업계전문가를 초빙하여 코로나로 인한 글로벌 항공 • 여행시장의 동향과 현황을 긴급점검하고 대안과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한 뜻 깊은 자리가 마련되어 관련업계의 관심을 끌었다. 

이 자리에서 비트제트재단의 김보성 CEO는 "비트제트(BITZET) 프로젝트는 한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항공시장 및 여행시장에 포스트 코로나시대의 표준을 제시하기위해 노력할 것이며 이미 전세계적으로 재편되고 있는 항공, 여행, 레저시장에서 공유경제의 도입을 통해 수익성 확보 및 프리미엄시장의 보편화와 안전여행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한국시장은 그 중심에 서게 될 것이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시름하고 있던 지난 5월 30일(미국 플로리다주 현지시간), 인류는 우주여행이라는 새로운 희망을 쏘아 올렸다. 테슬라 최고경영자(CE0)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스페이스X'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 소속 우주비행사 2명을 태우고 플로리다주 케이프 커내버럴의 케네디 우주센터에서 유인 우주선 '크루드래건'을 쏘아 올림으로서 유인우주선을 처음으로 발사하며 민간 우주탐사 시대의 개막을 알리는 주인공이 된 것이다. 인류가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전세계를 넘나들며 다시 자유로운 여행을 통해 지구와 인간의 삶을 돌아보고 달과 화성을 여행하고 우주로 나아가는 날이 머지 않았음을 인식하는 바이다.

왼쪽부터 코핀홀딩스 대표이사 양문섭, 메디뷰코리아 에릭리 대표
왼쪽부터 코핀홀딩스 대표이사 양문섭, 메디뷰코리아 에릭리 대표

▲ 코핀홀딩스, 메디뷰코리아와 업무 제휴 MOU 체결
‘메디뷰’ 플랫폼 6월 출시, 아스타(ASTA) 결제 시스템 탑재

코핀홀딩스(양문섭 대표이사)는 코핀홀딩스 본사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차세대 의료뷰티 서비스 플랫폼 ‘메디뷰’를 출시하고 운영 중인 메디뷰코리아(에릭리 대표)와 기술 제휴 협약 및 블록체인 의료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코핀홀딩스는 실생활 접목 기반의 가상자산 플랫폼 ASTA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공지능서비스,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블록체인의 인프라기술을 연구하고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메디뷰코리아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소비자의 공정한 평가에 가치를 부여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글로벌 의료 미용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상호 협력을 통해 의료뷰티 서비스 이용자의 편의성 향상과 블록체인 기술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메디뷰코리아 에릭리 대표는 “고도화된 블록체인 기술과 의료뷰티 서비스가 융합된 의료뷰티 베타 플랫폼이 6월 중순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자체 코인 메디뷰(MDB)와 함께 ASTA(아스타)를 ‘메디뷰’ 플랫폼의 결제시스템에 탑재할 예정이다. 앞으로 코핀홀딩스와 협력하여 실생활과 연결된 의료뷰티 서비스 개발을 지원해 블록체인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현재 ASTA(아스타)는 국내 원화마켓(KRW) 거래소 비트소닉, 캐셔레스트에 상장되어 있으며, 곧이어 해외 WEFINAN 거래소에 상장 계획이다. 에스토니아 금융기관(FIU)의 운영 라이센스를 취득한 WEFINAN 거래소는 세계 최고의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으로, 높은 거래 유동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제 기준 AML과 KYC를 준수하여 강력한 안전성과 빠른 트랙잭션이 특징이다.

코핀홀딩스의 ASTA는 앞으로 국내 · 외 실물경제에서 사용이 가능한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하여 호텔숙박·관광·의료·레저 등 다양한 결제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 젠서(XSR), 암호화폐 거래소 ‘한빗코’ 2일 상장

-젠서(XSR)는 한빗코 상장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블록체인 기반 IoT 플랫폼 젠서(XSR), 빗썸, 빗썸 글로벌, 디지파이넥스 등에 이어 8번째 상장..

-젠서는 IoT기반의 통신망을 구축할 수 있는 디바이스..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등에 설치 진행중..

블록체인 기반 IoT 플랫폼 젠서(xensor)는 자체 코인인 젠서(XSR)가 암호화폐 거래소 '한빗코'에 6월 2일 상장했다고 밝혔다.

젠서(XSR)의 한빗코 입금 오픈은 6월 1일(월) 16시이고, 거래 오픈은 6월 2일(화) 16시이며, 출금 오픈은 6월 4일(목) 16시에 시작했다.

암호화폐 거래소 한빗코는 글로벌 정보 보안 관리 기준인 ISO/IEC 27001 인증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정보보안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 이외에도 한국블록체인협회 자율규제안을 통과했고, 보안평가 전문기업인 CER 평가에서 한국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한빗코는 최근 고객 예치금을 100% 보유하고 있다는 내용의 실사 보고서를 공개했다. 한빗코는 투명한 거래 환경을 조성한다는 목표 하에 올해부터 분기별 암호화폐 실사를 진행하고, 이를 대중에게 공개하고 있다.

한편, 젠서(Xensor)는 IoT 기반의 통신망을 구축할 수 있는 디바이스로 번거로운 건물, 농장, 공장 등을 매우 저렴하면서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통신비가 없는 무선 화재, 누수, 정전, 기기 오작동 센서가 출시되어 있으며, 곧 미세먼지 센서와 유동인구 센서가 출시될 예정이다.

젠서(Xensor)는 베트남의 서버실 화재, 누수 모니터링 용도로 사용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에는 신발 공장, 필리핀에는 리조트 모니터링 용도로 설치를 진행중이다. 베트남 통신망과 B2C모델 생산 시기에 맞춰 더 다양한 사용처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젠서토큰(XSR)은 젠서(Xensor)가 만든 분산형 데이터 시장에서 IoT 네트워크로부터 수집한 데이터를 이해관계자 간에 거래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소유주가 데이터 제공을 선택한 것에 대해 보상을 받는 젠서(Xensor) 하드웨어를 통해 채굴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솔루션 서비스, 하드웨어 유지보수, 하드웨어 구매 및 통신 네트워크 서비스를 포함하여 젠서(Xensor)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구매하는 데 사용된다.

젠서(Xensor) 관계자는 “젠서(XSR)는 작년 4월 런칭한 후, 빗썸, 빗썸 글로벌, 디지파이넥스, 아이닥스 글로벌, 코인베네, 비트소닉, 비트렉스 글로벌 등에 이어 벌써 8번째 상장으로 빠른 상장 속도를 보여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빠른 사업 진행으로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의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