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신제약,삼성전자,한국모바일게임협회 外 [투데이 단신 모음] 

▲ 글로벌 신흥시장의 트렌드를 온라인 강연으로 만난다, ‘2020 게임콘텐츠 신흥시장오픈포럼’ 개최

글로벌 게임시장 진출 전략과 미래 시장을 주도할 게임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2020년 게임콘텐츠 신흥시장 오픈포럼’이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강연 형태로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주관하는 본 포럼은 대형-소형 게임 기업들 간 양극화로 인해 무너진 게임산업 생태계 복원을 위한 신흥시장 진출 성공전략을 공유하고, 해외 활로 개척 실 사례를 통한 현지 전망 및 신시장 개척을 통한 게임산업의 해외진출 가속을 통해 궁극적으로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새로운 혁신열기를 재점화 하기 위해 2017년부터 진행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2020년 급부상하고 있는 ‘신남방’ 지역 신흥시장에 대한 소개와 진출전략에 대해서 알아보고,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와 IP 활용 방안 등 신규 게임시장 트렌드를 알아보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최근 유행하고 있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의 영향으로 다중 밀집 행사가 정지되는 등 정부의 정책에 따라, 신흥시장에 대한 정보를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강연 프로그램으로 구성한다.

‘게임 신흥시장 길라잡이’로 진행될 본 온라인 강연은 5월 21일(목) 오후 2시부터 격주 간격으로 중소 게임 개발사 및 게임산업 관계자들에게 공개된다. 온라인 강연은 총 2회로 진행될 예정이며 각 회당 5개, 총 10개의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새로운 게임시장 시장에 대한 색다른 접근법을 보여줄 전망이다. ▸5월 21일 처음으로 공개된 첫번째 주제는 ‘인도 게임시장의 소개 및 진출전략’ 이다. 강연은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씨비에이벤처스에서 오랜기간 인도 게임시장에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을 진행해왔던 서동욱 전 대표가 진행했다. 최근 씨비에이벤처스를 떠나 투자전문업체 핀업에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고 있는 서동욱 이사는 강연을 통해 인도 게임 콘텐츠시장 및 모바일 시장에 대한 소개, 그리고 인도 진출을 위해 실제로 준비해야 할 현지화 전략 등에 대하여 소개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관계자는 이후에도 9월 24일까지 다양한 권역의 색다른 신흥시장에 대한 주제로 중소 모바일게임사에 도움이 될 중요한 내용들이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 신신제약, 홍현희와 함께 생(生)발아 낙산균 ‘미야리산U’ 광고 선보여

신신제약은 대세 개그맨 홍현희와 함께 한 생(生)발아 낙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미야리산U 광고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이번 광고는 ‘생(生)발아 프로바이오틱스’를 핵심 메시지로, 홍현희의 친근하고 재밌는 이미지를 활용해 차별화에 나섰다. 홍현희는 영상에서 특유의 솔직하고 유쾌한 모습을 마음껏 선보이며 ‘발아’하는 프로바이오틱스라는 제품의 특징을 직관적으로 전달했다. 

홍현희는 “무엇을 얼마나 먹어야 장이 건강해지는 거야?”라며, 수많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의 홍수 속에서 혼란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대변한다. 이어 장까지 살아서 도착해 발아하는 미야리산U를 보고, 본인의 유행어를 활용한 “미야리산 먹으면 장이 읏짜읏짜 읏짜짜”를 외치며 한 번 더 웃음을 준다. 

미야리산U는 위산, 항생제에도 살아남는 강한 생존력과 장내에서 99.9% 발아하여 증식하는 특징을 가진 낙산균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이다. 또한 대부분의 유산균과 달리 공기가 없는 대장에서도 살아남는 혐기성균이다. 낙산균은 장 내에서 ‘부티르산’을 생성하는데 이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대사산물로서 장 건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포스트바이오틱스이다. 

시중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들이 대부분 건강기능식품으로 분류되는 반면, 미야리산U는 의약외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묽은 변, 변비, 복부 팽만감 등 장 트러블에 관한 정확한 효능효과를 인정받았다. 추가적으로 소화를 돕고 간 노폐물을 배출시킨다고 알려진 UDCA(우르소데옥시콜산)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장뿐만 아니라 위와 간 건강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신신제약 정경재 브랜드매니저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고를 땐 장 도달률 뿐만 아니라 장내 발아율 또한 중요하게 살펴봐야 한다”라며, “미야리산 낙산균은 장내 발아율이 높고 장 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오래전부터 각광받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이다”라고 밝혔다.

▲ 삼성전자 TV 포장재 업사이클링 공모전 주목받아

삼성전자 라이프스타일 TV 포장재를 활용해 업사이클링(Up-cycling) 제품을 만들어 보는 '에코펫하우스챌린지(EcoPetHouseChallenge)' 공모전이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주목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4월부터 전 세계에 판매되는 라이프스타일 TV의 포장 박스에 도트(Dot) 디자인을 적용하고 도안을 제공해 소비자가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내 조립할 수 있도록 ‘에코 패키지’를 만들었다. 

‘에코펫하우스챌린지’는 에코 패키지를 활용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반려동물 집이나 소형 가구를 디자인하고 제작해 봄으로써 ‘환경 보호’라는 가치를 소비자가 직접 실천해 볼 수 있도록 삼성전자가 마련한 업사이클링 공모전이다. 

응모 방법은 오는 30일까지 에코 패키지로 작품을 만든 후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3장 이상의 작품 사진을 업로드하면 되며, 포장 박스 상단의 QR코드를 통해 반려동물 집, 리모컨 수납함, 책꽂이 등 다양한 소형 가구 제작법을 확인할 수 있어 누구나 손쉽게 참여 가능하다. 

에코 패키지가 적용된 삼성 라이프스타일 TV를 구매한 소비자는 해당 포장재를 활용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 밖에 삼성닷컴 홈페이지에 에코 패키지를 신청해 응모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응모자 전원에게 발달장애인 예술가를 발굴하는 ‘키뮤스튜디오’와 함께 제작한 에코백·뱃지·메모패드 등 ‘세이브 더 월드(Save The World)’ 한정판 에디션을 제공한다.

Notice. '투데이 단신 모음'은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