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스위스, PwC  금고에 테조스(XTZ) 추가 .. 스테이킹 대응도 실시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6월 11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비트코인 스위스, PwC  금고에 테조스(XTZ) 추가 .. 스테이킹 대응도 실시

스위스의 대기업 암호화폐 브로커 커스터디(수탁관리) 기업 비트코인 스위스(Bitcoin Suisse)는 PwC(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의 금고실(규격 ISAE3402)에 암호화폐 테조스(XTZ)를 추가하고 스테이킹의 대응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고 21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비트코인 스위스는 대기업 회계 기업 PwC(ISAE3402 규격)의 커스터디 시스템을 기관투자가·대규모 투자가 전용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비트코인 스위스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ERC20 토큰, 리플 등을 취급하고 있으며 이미 10억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를 보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트코인 스위스의 커스터디 책임자 Philipp Vonmoos는, “우리는 테조스의 생태계 시스템의 발전에 감탄하고 있다”며, “암호화폐 XTZ를 기관 레벨의 인프라에 추가하는 것으로, 테조스 생태계 시스템에도 공헌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スイスの大手仮想通貨ブローカー・カストディ企業Bitcoin Suisseは、PwC認定の金庫室(規格ISAE3402)に仮想通貨テゾス(XTZ)を加え、ステーキングの対応も行うと発表した。)

▲ 프랑스,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테스트 성공적

유럽에서는 유럽중앙은행도 CBDC(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에 대해 조사를 하고 있는데, 프랑스가 한 발 빨리 CBDC의 테스트를 실현했다고 코인포스트가 21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프랑스의 중앙은행인 프랑스은행은 5월 20일에 디지털·유로의 시험 성공을 발표하고 블록체인 상에서 디지털화된 증권의 결제에 대해 5월 14일에 실험을 실시했다고 한다. 실험에 관여한 것은 프랑스의 메가 뱅크의 하나인 소시에테제네랄이다. 프랑스 은행은 향후 몇 주 안에 다른 참가자와 협동해 몇 가지 새로운 실험을 할 예정이다. CBDC는 은행 등 금융 섹터 간에 결제를 하는 데 사용하는 이른바 홀세일형과 소비자가 일상적인 상품 구입 등에 사용하는 소매형으로 크게 나뉜다. 이번 프랑스 중앙은행이 중점을 두는 것은 ‘홀 세일’형으로 알려졌다.

(ヨーロッパでは欧州中央銀行もCBDC(中央銀行発行デジタル通貨)について調査を行っているところだが、フランスがいち早くCBDCのテストを実現した。)

▲ 비디오게임 개발사 아타리(Atari), 라이트코인 재단과 파트너십 발표

이제 라이트코인(LTC) 암호화폐로 아타리(Atari)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콘솔을 사전 주문할 수 있다고 유투데이가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라이트코인 재단은 지난 2008년 프랑스 비디오게임 지주회사 인포그람스와 합병한 O.G. 게임 개발사 아타리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향후 라이트코인을 활용해 앞으로 출시될 하이브리드 콘솔 아타리 VCS 등 수많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라이트코인 창업자 찰리 리는 “아타리에 대한 좋은 추억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You can now pre-order Atari’s new hybrid console with the Litecoin cryptocurrency.)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