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나무위키
사진=나무위키

웨슬리 스나입스,영화 기금 토큰화 하기 위해 증권형 토큰 발행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6월 16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미국 루이지애나주, 암호화폐 사업 라이선스 제도 심의

미국에서는 주마다 암호화폐에 대한 법적 자세에 차이가 있지만, 새롭게 루이지애나주가 암호화폐 사업자에 대한 라이선스 제도를 도입할 가능성이 부상했다고 코인포스트가 23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루이지애나주 의회 상원에서 암호화폐 사업을 법적으로 규제하고 라이선스 제도를 마련하는 법안이 검토되려 하고 있다고 한다. 법안은 마크 라이트 의원에 의해 제출된 것으로 만장일치의 승인을 얻어 하원을 통과, 상원의 상거래·소비자보호·국제문제 위원회에 보내졌다. 법안이 통과되었을 경우에는 루이지애나주 최초의 암호화폐 라이선스 제도가 확립되게 된다. 법안에 따르면 암호화폐 사업은 주 금융중개기관(OFI, Other Financial Intermediaries)에 등록 신청하고 경영자의 지문이나 경영계획 등을 제출하며, 준비금에 대해서도 증거를 제시하고 유지할 의무가 있다. 또한 등록금이나 갱신료를 지불할 필요도 있다.

(米国では、州ごとに仮想通貨に対する法的姿勢にばらつきが見られるが、新しくルイジアナ州が仮想通貨事業者へのライセンス制度を導入する可能性が浮上した。)

▲ 유명 할리우드 배우, 영화 기금 토큰화 하기 위해 증권형 토큰 발행(STO)

LCX(Liechtenstein Cryptoassets Exchange)가 유명 할리우드 배우 웨슬리 스나입스(Wesley Snipes)와 함께 2,500만 달러의 영화 기금을 토큰화하고 있다고 2019년 9월 9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데이워커 무비 펀드(DMF)라는 이름의 토큰 펀드는 증권형 토큰 발행(STO)를 통해 2,500만 달러를 모금한 후 LCX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스나입스 소유의 제작 스튜디오인 마안디 하우스(Maandi House)가 제작하는 TV 쇼와 영화에 투자할 예정이다. 스나입스는 “토큰화된 펀드는 향후 투자자들이 간접 공동 제작자가 될 수 있는 수단”이라고 설명했다.

(Liechtenstein Cryptoassets Exchange (LCX) is tokenizing a $25 million movie fund together with renowned Hollywood actor Dr. Wesley Snipes. The news was reported by Cointelegraph auf Deutsch on Sept. 9.)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