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CEO “리브라 이용해 페이스북 광고 사업도 성장 가능”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6월 19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리플, 클라우드 기반 결제 솔루션 ‘리플넷 클라우드’ 출시 발표

리플이 새롭게 클라우드 기반의 결제 솔루션 ‘리플넷 클라우드(RippleNet Cloud)’를 출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2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리플넷 클라우드는 은행 등 금융기관이 하드웨어를 설치하지 않고도 쉽게 리플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송금 서비스 시스템으로 리플넷에 참여하는 신규 또는 기존 고객이 메시징 시스템 및 ODL을 클라우드를 통해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발표에 따르면 클라우드에 접속하는 고객은 하드웨어를 준비하는 온프레미스(on-premises)형과 비교해 5주 정도 빨리 리플넷을 구동시킬 수 있다. 또한 암호화폐 XRP를 이용하는 ODL을 대체 결제 수단으로 도입하기 쉬워지는 이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졋다.

(リップル社は新たにクラウド基盤の決済ソリューション「RippleNet Cloud」をローンチした。)

▶ 페이스북 CEO “리브라 이용해 페이스북 광고 사업도 성장 가능”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는 27일 주주들과의 연례 미팅에 참석해, 계획 중인 암호화폐 리브라의 운용 이익에 대해 처음으로 견해를 밝혔다고 코인포스트가 2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저커버그는 “리브라가 경제적으로 어떻게 페이스북에 혜택을 줄 수 있는가”라는 질문에 “기업이 리브라를 이용함으로써 광고의 효과를 강화할 수 있기 때문에, 페이스북은 광고 수입을 올리는 것이 가능하게 된다”고 답변했다. 이어서 저커버그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실시하는 경매는 기업이 광고를 게재 할 때,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해 상품이나 서비스 구입할 확률이 높아지는 구조”라며, “기업(온라인몰 등)은 이미 결제수단을 갖고 있기 때문에 자유경쟁 속에서 비싼 값에 더 좋은 광고 위치에 입찰하는 것이 우리가 설정하는 것보다 이점이 많다”고 덧붙였다.

(フェイスブックCEOのザッカーバーグは27日の株主総会で、計画中の仮想通貨リブラの運用益について初めて見解を述べた。)

▶ 홍콩에서 새로운 액티브형 비트코인 헤지펀드 탄생

홍콩을 거점으로 하는 암호화폐 전문 자산운용사 마이캐피탈(MaiCapital)이 적합 투자자를 대상으로 새로운 액티브형 비트코인(BTC) 헤지펀드를 출시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코인포스트가 2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본 펀드는 ‘Bitcoin+Investment Fund’라는 명칭으로 정량 분석을 바탕으로 운용하는 퀀트 펀드(Quantitative fund, 펀드매니저 주관적 판단이 배제, 컴퓨터 프로그램에 의한 매매, 매도하는 펀드)이다. 컴퓨터를 활용해 대량의 데이터를 수량적으로 분석해, 미리 정한 알고리즘에 의해서 운용되며, 여러가지 시장 환경에 있어서의 BTC의 퍼포먼스를 웃도는 성과를 목표로 한다. 이 펀드는 비트코인 뿐만 아니라, 파생상품도 포함해 폭넓게 투자를 실시한다. 자산을 보유하는 커스터디는 아시아의 디지털 자산용 플랫폼 OSL이 담당한다.

(香港を拠点にする仮想通貨(暗号資産)専門の資産運用企業MaiCapitalが、適合投資家を対象に、新たなアクティブ型(ベンチマークを上回る成果を目指す手法)のビットコイン(BTC)のヘッジファンドをローンチしたことが分かった。)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