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의 파트너 머니그램, 이슬람권 최대 은행과 파트너십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6월 25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웹브레이브 브라우저, 방탄소년단과 e-스포츠 팀과 연계

인터넷 브라우저 브레이브(Brave)가 e-스포츠팀 및 세계적인 케이팝 스타 방탄소년단과 연계한 한정판 브라우저를 제공한다는 니케이 신문을 인용해 코인포스트가 6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브레이브는 일본에서 e스포츠 팀이나 아이돌과 제휴한 한정판의 브라우저를 제공할 예정이며, 한정판 브라우저에서는 e스포츠 선수 등이 톱 페이지에 표시되어 광고를 열람해 BAT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BAT 포인트는 팀이나 그룹의 지원에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브레이브는 인기 K-POP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과의 제휴를 통해 BTS와 팬들의 새로운 연결도 추구한다고 한다. 반면 BTS에는 BAT 포인트로 지원이 되지 않는다. 한편 보도 시점 일본에서 브레이브 브라우저는 앱스토어 무료 순위 2위, 구글 플레이에서 7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한다.

(次世代インターネットブラウザBraveは、eスポーツチームや世界的なK-POPスターの防弾少年団(BTS)と連携した限定版ブラウザを提供することが分かった。日本初の取り組みとなる。日本経済新聞が報じた。)

▲ 디지털파이낸스그룹 CEO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완전히 이해하기 위해선 충분한 시간이 필요”

제임스 워(James Wo) 디지털파이낸스그룹(Digital Finance Group) CEO는 최근 로이터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주류 채택에 도달하기 전에 비트코인을 완전히 이해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고 유투데이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제임스는 “비트코인의 1780억 달러 시가총액은 8조 달러짜리 자산인 금에 비해 버킷이 떨어진 것에 불과해 제임스 워는 성장 여지가 많다”고 주장했다. 한편 2019년 10월 발표된 YouGov 여론조사에 따르면, 미국인의 80%가 이미 적어도 하나 이상의 암호화폐에 익숙하다고 한다. 밀레니엄 세대의 20% 이상이 실제로 비트코인을 구입한 것으로 보인다.

(James Wo, the CEO of Digital Finance Group, believes that Bitcoin has the potential to match the market cap of gold once mainstream adoption kicks in.)

▲ 리플의 파트너 머니그램, 이슬람권 최대 은행과 파트너십

리플의 핵심 파트너인 머니그램이 이슬람 최대 은행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MENA(중동·북아프리카) 지역에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고 유투데이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리플 파트너 머니그램은 880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보유한 이슬람 은행 1위 알 라지 뱅크(Al Rajhi Bank)와 계약을 체결했다. 머니그램 CRO 그랜트 라인즈(Grant Lines)는 “이 시장은 사우디아라비아의 주요 송금 처이기 때문에, 이번 제휴는 지금까지의 전략 투자를 자본화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MoneyGram, a key partner of blockchain giant Ripple, solidifies its presence in the MENA region by forging a partnership with the largest Islamic bank.)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