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 O2O(온·오프라인 연결) 기업 야놀자가 지난해 연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야놀자는 지난해 매출이 1005억원 기록, 전년 684억원보다 47%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영업손실은 110억원이다. 


야놀자는 지난해 발생한 영업손실 110억원에 대해, 대규모 인재 채용과 글로벌 진출, 레저∙액티비티 확장, R&D(연구개발) 고도화, 마케팅 강화 등에 비용을 투입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야놀자는 280여명을 신규 채용했다. 특히 R&D 인력을 전년보다 2배 이상 늘렸다.


▲ 사진=야놀자


야놀자는 올 한 해 '글로벌 R.E.S.T(Refresh∙재충전, Entertain∙오락, Stay∙숙박, Travel∙여행) 플랫폼' 도약을 위해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여가와 레저, 액티비티, 숙박 등을 아울러 여가시장의 디지털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이수진 야놀자 대표는 "지난해 야놀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 여가 산업을 이끌어가기 위해 철저히 준비했다"며 "올해는 그동안 노력이 현실에 반영되면서 사업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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