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재확산 우려로 증시와 함께 비트코인 변동성도 높아져, 바이낸스KR.블록체인 기부 플랫폼 ’체리’ 外 암호화폐 가상화폐 헤드라인 뉴스[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 [Xangle Briefing] 코로나19 재확산 우려로 증시와 함께 비트코인 변동성도 높아져

가상자산 공시 플랫폼 쟁글에 따르면 지난 11일 비트코인은 기존 금융 시장과 마찬가지로 전일 대비 약세를 기록했다. 최근 글로벌 전통 금융 시장은 코로나19 재확산 우려로 큰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다. 코로나 19 이후 비트코인 가격이 증시 등 위험자산 군과 유사하게 움직였기에 투자자들은 높은 변동성에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 가격은 전일 대비 약 6% 하락세를 보였다. 다만, 연초 대비로는 30%가량 높은 상황이다.

기존 금융시장은 경제 활동 재개로 인한 코로나 19재확산 우려감으로 투자심리가 급격히 위축됐다. 간밤 뉴욕증시에서는 경제 활동 재개를 발표한 일부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다시 급증하는 모습이 포착되자, 다우지수는 6.9% 하락하면서 3달 만에 최대 낙폭을 기록했다. 시장 내 공포심리를 나타내는 VIX 지수 역시 지난 11일, 전일 대비 48% 상승하면서 27.6에서 40.8로 급격히 올랐다.

비트코인은 올 들어 코로나19 우려감이 급격히 확대된 시기부터 금∙은과 같은 안전자산보다 나스닥∙S&P 등 위험자산군과 비슷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에 투자자들은 비트코인을 비롯한 크립토 자산군 내 높은 변동성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 블록체인 기부 플랫폼 ’체리’,기부 릴레이 진행 기부금 1억원 돌파

국내 최초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체리 희망 나눔 플랫폼’(이하 체리)이 기부금 모금액 1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블록체인 서비스 상용화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지금, 블록체인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실질적인 서비스가 이루어낸 괄목할 만한 성과라고 볼 수 있다. 체리는 지난 12월, 2019 과기부 장관 표창을 받으며 오픈한 이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이화여자대학교 종합사회복지관 등 약 30개의 단체와 함께 모금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최근 체리는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이웃을 돕기 위한 SNS 기부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해 위담한방병원 최종원 대표, 호서대 이선영 교수, 스타트레인 정주호 대표 등 사회 지도층 인사를 비롯한 각 계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릴레이를 진행하며 코로나19 관련 기부금 모금만 해도 3,000만 원이 넘어서는 등 SNS를 통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편, 체리에서 모금된 기부금으로 청소년 심리 회복 프로그램을 지원받은 북한 이탈 청소년 학교 ‘다음학교’의 전교생과 교직원들도 자발적으로 기부 릴레이에 참여했다. 기부 캠페인의 수혜자였던 학생들이 직접 기부에 나서며 이웃을 돕기 위한 손길을 보탠 것이다. 이웃을 향한 나눔이 다시 나눔으로 돌아오는 선순환을 만들어내며 훈훈한 감동을 자아내는 대목이다. 

체리를 운영하고 있는 이수정 대표는 ‘체리로 도움을 받은 학생들이 다시 체리를 통해 도움을 주고 있다. 자신들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내미는 모습이 참으로 감격스럽다.’며,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따뜻한 사회를 만들며 더욱 신뢰받는 플랫폼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바이낸스KR, 굿즈 증정 이벤트 실시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KR이 굿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8일(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바이낸스KR 신규 및 기존 회원이면 모두 참여 가능하며, 미션 완료 후 추첨을 통해 브랜드 로고 후드티셔츠, 모자, 머그컵 등의 굿즈 제품과 커피 및 치킨 기프티콘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총 3가지로 ▲신규 회원 가입, ▲굿즈 증정 이벤트 또는 거래소 사용 방법, 이용후기 등 바이낸스KR과 관련된 컨텐츠 SNS 업로드, ▲행사 기간 내 100,000BKRW 이상의 거래 (코인 총 매수 및 매도)를 달성하면 된다. 단, 거래 미체결 상태의 가상 자산은 포함되지 않는다.

신규 이용자의 경우 회원 가입만으로도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기존 회원은 가입을 제외한 두 가지 방법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되는데, 당첨 확률을 높이고 싶은 신규 및 기존 고객들은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미션 수행 후 바이낸스KR 공식 사이트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여 이메일 주소 등의 간단한 정보와 인증 자료들을 첨부하여 제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포스팅 및 거래량 인증샷을 업로드 할 시 구글 로그인이 필요하며, 당첨자는 오는 7월 6일 안내될 예정이다.

바이낸스KR 관계자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거래 수수료 무료 이벤트와 더불어, 고객들이 소소한 재미를 느끼실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기획은 물론, 안전한 투자 환경을 위한 거래소 보안 강화에도 더욱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4월 정식 거래 서비스를 시작한 바이낸스KR은 바이낸스의 ‘클라우드’ 솔루션을 적용한 전 세계 첫 번째 거래소로, 기술력, 보안, 운영과 관련된 다양한 핵심 기능을 제공받고 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의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