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소프트, 대표 브랜드 '소셜메트릭스' BI 변경..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브랜드 ‘썸트렌드’ 6개 제품 라인업 발표
 
다음소프트(대표 송성환)가 자사 대표 서비스인 '소셜메트릭스'의 새로운 BI '썸트렌드(Sometrend)'를 공개했다.

소셜메트릭스는 278억 건 이상의 소셜 데이터를 기반으로 특정 주제어에 대한 관심도, 호감도, 관련 이슈 등을 분석해 여론을 파악하는 국내 최대 소셜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로, 금융, 공공, 유통, 통신, 제조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가장 널리 활용되고 있는 국내 1위의 소셜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이다.

다음소프트는 소셜메트릭스의 BI를 새롭게 정립하며 기존 소셜 데이터 분석에 한정했던 이미지에서 탈피해 썸트렌드 브랜드 라인업을 새롭게 구축, 기존의 소셜 데이터 분석뿐 아니라 금융, 리뷰, 재무 등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도록 범위를 확장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썸트렌드'는 총 6개의 라인업으로, 범용 소셜 분석 서비스인 썸트렌드 비즈(Sometrend Biz), 기업 맞춤형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인 ‘썸트렌드 프로(Sometrend Pro)’, 리뷰 분석 서비스 '썸트렌드 리뷰플러스(Sometrend Review+)', 데이터 분석 기반 컨설팅 리포트인 '썸트렌드 리포트(Sometrend Report)', 데이터를 API 형태로 제공하는 '썸트렌드 데이터플러스(Sometrend Data+)', B2C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썸트렌드'로 구성되어 있다. 

이중 리뷰플러스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다음소프트만의 독자적인 딥러닝 알고리즘(Deep Learning Algorithm)과 감성 컴퓨팅(Affective Computing) 기술을 이용해 개발된 신개념 리뷰 분석 서비스이다. 현재 '리뷰플러스 뷰티'를 시작으로 관광, 맛집, 숙박 등 다양한 서비스로 확장해 출시할 계획이다.

B2C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는 올해 2월에 리뉴얼 오픈해 입소문만으로 4개월만에 누적방문자수가 10만 명을 돌파했다. 썸트렌드 플랫폼에서는 이슈 분석, 평판 분석, 키워드간 비교분석 등 다양한 트렌드 분석이 가능하며, 다음소프트 전문 에디터가 소셜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트렌드 매거진을 매주 받아볼 수 있다. 썸트렌드는 이렇듯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다양한 산업군의 마케터들이나 연구원들, 리포트를 작성해야 하는 대학생들에게도 폭넓게 호응을 얻고 있다. 

다음소프트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썸트렌드 비즈니스 라인업을 강화하기 위한 추가 기능 개발이 지속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며 “다음소프트는 특히 기존 B2C, B2G 영역의 비즈니스에 집중했던 것에서 벗어나 B2C 썸트렌드 플랫폼을 필두로 일반 대중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B2C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소프트는 지난달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하고 올 하반기 내 코스닥 시장 입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