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민들레카(카니발) 누적 운행거리 300만KM 돌파,아이파킹,KB 랩비트 페스티벌 2020  外 [투데이 단신 모음] 

▲ 아이파킹, '반사필름 신형 번호판' 인식률 100% 기록

- 국토부, 7월부터 '재귀반사식 필름번호판' 도입. 위변조 방지 홀로그램 삽입하고 야간 시인성 높아

- 아이파킹 무인주차관제시스템에서 신형 번호판 대상으로 여러 악조건 설정해 300회 이상 실험

- 이미지 AI 분석 전담부서, 머신러닝에 필요한 주차 빅데이터 등 지속적인 R&D 투자 결실

국내 최대 주차 플랫폼 기업 ‘파킹클라우드’가 7월부터 도입되는 8자리 재귀반사식 필름번호판 인식 테스트를 아이파킹 무인주차관제시스템에서 진행한 결과, 인식률 100%를 기록했다.

유럽 등 선진국에서 사용하는 재귀반사식 필름번호판은 빛 반사율이 높아 야간 주행에도 번호판이 선명하게 보여 앞뒤 차량 적정 간격 유지와 갓길 주정차 추돌사고 예방 효과가 있다.

파킹클라우드는 6월 1일부터 20일까지 아이파킹 주차장에서 반사 필름을 부착한 8자리 신형 번호판을 구부려서 훼손시키고, 야간에 폭우가 쏟아지는 환경 설정 등 실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악조건을 가정해 300회 이상 번호판 인식 테스트를 진행했다.

파킹클라우드는 이미지 분석 향상을 전담으로 개발하는 ‘AI LPR(차량번호인식)’ 부서를 운영하는 등 지속적인 R&D 투자가 인식률 100% 결실을 맺은 것으로 분석했다. 아이파킹 무인주차관제시스템은 작년 9월부터 적용된 8자리 신형 번호판과 외교, 군용 등 특수차량 번호판 인식률도 100% 기록했다.

인공지능 머신러닝에 필수적인 입출차 빅데이터도 도움되었다. 아이파킹 주차장을 이용하는 차량은 하루 평균 70만대, 1초당 8대 이상으로 업계 최대 규모다. 올해 들어 매달 100곳 이상 증가한 아이파킹존은 현재 전국 주요 랜드마크 2800곳에 구축했다.

국내 최초로 무인주차장에 AI 머신러닝 LPR을 도입한 파킹클라우드는 전국의 모든 아이파킹존을 클라우드로 연결했다. 본사 통합관제센터에서 원격으로 현장 이슈를 실시간 해결하고 소프트웨어 정기 업데이트도 무상 진행해 차량번호 인식률을 향상시키고 있다.

한편, 파킹클라우드는 주차 공간에 ICT 기술을 접목해 고도화 시킨 성과를 인정받아 주차 플랫폼 기업 중 유일하게 현대자동차그룹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차량 내부 간편결제 시스템, 카페이’에 탑재되는 주차장 정보 및 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

▲ 메가박스, ‘KB 랩비트 페스티벌 2020’ 티켓 패키지 판매

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대표 김진선)가 국내 최대 규모의 힙합 페스티벌인 ‘KB 랩비트 페스티벌 2020’과 함께 올 가을 짜릿한 추억을 선사할 특급 티켓 패키지를 판매한다. 

‘KB 랩비트 페스티벌’은 200여 명의 최정상 뮤지션들이 출연해 수준 높은 무대를 선보이는 페스티벌이다. 특히, 오는 9월 19일과 20일 양일간 과천 서울랜드에서 개최되는 'KB 랩비트 페스티벌 2020'에서는 힙합 뿐만 아니라 발라드, 록,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을 만나볼 수 있어 벌써부터 많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메가박스는 랩비트 페스티벌 입장권과 메가박스 관람권으로 구성된 특급 티켓 패키지를 선보였다. 먼저, ‘KB 랩비트 페스티벌 양일권’은 KB 랩비트 페스티벌 입장권(양일권)과 메가박스 관람권 2매로 구성됐으며 정가보다 약 16% 할인된 가격인 119,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다음으로 ‘KB 랩비트 페스티벌 1일권’은 KB 랩비트 페스티벌 입장권(19일과 20일 중 택 1)과 메가박스 관람권 1매로 구성됐으며 67,5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여기에 특급 티켓 패키지 판매를 기념해 6월까지 티켓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메가박스 초대권 1매를 추가 증정한다. 해당 패키지는 메가박스 온라인 스토어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메가박스 초대권은 9월 21일 영화관람권과 함께 개별 발송된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이번 티켓 패키지는 문화생활을 즐기기 좋은 가을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관객들에게 최고의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페스티벌에서 경험한 짜릿한 즐거움과 깊은 여운을 메가박스에서의 생생한 영화관람을 통해 또 한 번 느끼며 보다 풍부한 문화생활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메가박스의 ‘KB 랩비트 페스티벌 2020’ 티켓 패키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메가박스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KB 랩비트 페스티벌 2020’ 은 힙합 가수 양동근, 스윙스, 빈지노, 기리보이, 더 콰이엇을 비롯해 십센치, 선우정아, 옥상달빛, 정승환 등 총 200여 명의 역대급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 축제는 지난해 4만여 명의 관객을 모았으며 올해 처음으로 토요일과 일요일에 열린다.

▲ 도시가스 민들레카(카니발) 누적 운행거리 300만KM 돌파!
- 2015년 9월 출범 이후 비영리사회복지기관, 총 10만명 이용
- 출입고 시 발열체크·탑승자 명단 작성·차량 상시방역 등 예방수칙 준수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송재호)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회장 김선규)가 운영하는 도시가스 민들레카가 6월 10일 기준으로 누적 이용 거리 300만KM를 돌파했다.

 2015년 9월 출범한 도시가스 민들레카는 외부활동에 제약을 받아온 비영리사회복지기관의 외부활동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전국 7개 권역(서울, 경기, 대전, 광주, 강원, 대구, 부산)에서 21대의 11인승 카니발 차량과 전세버스를 지원하고 있다.
  출범 5년 만인 6월, 그동안 지역아동센터의 체험학습, 장애인 기관의 나들이, 노인 기관의 효도 여행 등 이용 고객 10만명과 함께 지구 75바퀴에 해당하는 거리를 같이 달리며, 비영리사회복지기관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자리매김하였다.

  차량 제공뿐 아니라 매월 특별한 사연 공모를 통해 유류비, 여행경비, 전세버스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육군본부와 업무협약을 통해 집안 사정으로 인해 면회가 어려운 장병을 대상으로 한 ‘모범병사 면회지원’ 사업, 취약계층 명절 귀성 지원 등과 같은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또한 진행하며 지원의 폭을 넓히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중단됐던 민들레카는 5월부터 운행재개 후 소독약품을 이용한 철저한 차량 방역, 탑승자 발열체크 등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있다. 또한 손 소독제, 살균소독제를 준비해 여행 중에도 이용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차량 내에 비치하고 있다.

  민들레카를 이용하여 여행을 다녀온 한 노인복지기관 관계자는 “코로나19에 대응하는 민들레카의 방역 활동을 보고 더욱 안심하고 여행을 진행할 수 있었다. 친절히 설명해주시고 안내해주신 민들레카에 감사 인사를 드린다.” 라며 이용 소감을 밝혔다.

  한국도시가스협회와 함께하는 도시가스 민들레카는 외부활동에 제약을 받는 비영리사회복지기관의 외부활동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한국도시가스협회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무상차량 대여를 통해 비영리사회복지기관의 외부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민들레카 중앙사무국(사단법인 그린라이트) 대표번호 또는 민들레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otice. '투데이 단신 모음'은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