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학습 데이터 가공 플랫폼 에이모,‘마이크로소프트 스타트업 프로그램’ 선정

인공지능(AI) 학습 데이터 가공 플랫폼 전문 기업 에이모(AIMMO, 대표 오승택)가 ‘마이크로소프트 스타트업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에이모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기술력을 갖춘 국내 스타트업들이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혁신적인 기술과 솔루션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이어 "에이모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타트업 프로그램’ 선발 과정에서 ▲누구나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를 가공할 수 있는 플랫폼 ‘에이모 엔터프라이즈(AIMMO Enterprise)’ ▲자율주행차의 스테레오 카메라, 라이다, 레이더로부터 나오는 센서 퓨전(Sensor Fusion) 데이터 가공 기술 ▲ 광학 문자 인식(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OCR) 자동 레이블링 기술 등을 높게 평가받았다"고 덧붙였다. 

특히 ‘에이모 엔터프라이즈’는 지금까지 1억 건 이상의 학습 데이터를 가공하며 축적한 에이모의 기술과 툴, 템플릿이 모두 포함된 오픈형 플랫폼 서비스로 학습 데이터 가공 작업자에게는 편의성과 정확성을 제공하고 프로젝트 관리자에게는 실시간으로 학습 데이터의 퀄리티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에이모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타트업 프로그램’ 선발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 컨설팅 및 국내∙외 벤처캐피털 미팅, 최대 12만 달러의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크레딧 지원, 전 세계 마이크로소프트 고객 대상 영업 및 마케팅 지원 등을 받게 된다. 

에이모 관계자는 “세계 최대 소프트웨어 기업 마이크로소프트에 에이모의 플랫폼과 기술력을 인정받아서 기쁘다”며 “이번 기회를 발판 삼아 국내 뿐 아니라 인공지능 분야 선진국으로 손 꼽히는 북미, 유럽 등 해외에서도 에이모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초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에이모는 한국형 뉴딜 사업에서 인공지능 데이터 레이블링이 중요한 분야로 논의되고 있는 만큼, 에이모 엔터프라이즈를 무료로 개방해 누구나 데이터 레이블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레이블링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서울, 경기, 광주 등 전국의 교육 지원자들에게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