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중소기업 비대면 판로지원 kt와 손잡아

충북도는 중소기업의 효율적인 판로지원을 위해 26일 KT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연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범위는 ▲중앙정부와 주요 지방자치단체의 중소기업 판로지원 정책 분석 ▲충북 중소기업 판로지원 효율화 방안 ▲충북 중소기업 판로지원 시스템 구축방안 제시 등이다.

충북도는 이번 연구를 통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대면 사회에서 비대면 사회로의 전환에 따른 오프라인 유통은 감소하고 온라인 시장 규모가 확대되는 등 중소기업의 내수와 수출 판로 변화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연구 진행은 내수와 수출 판로 담당 부서와 KT C 레벨 컨설팅팀과 함께 공동과제 연구팀을 구성하여 오는 8월 말까지 내·외부 중소기업 판로지원 정책을 분석하고 비대면 산업환경에 맞는 판로지원 효율화 방안과 시스템 구축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공동연구에 참여하는 KT C 레벨 컨설팅팀은 다양한 영역에서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충북법인고객본부 내 전문 컨설팅 수행기관으로 공공기관과 기업의 경영 컨설팅을 주로 하며 2016년부터 현재까지 100여건의 과제를 수행한 바 있다.

충북도 맹경재 경제통상국장은 "코로나19로 도내 기업들이 수출길이 막히고 매출이 떨어져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번 공동연구를 통해 제시될 판로지원 정책이 비대면 경제활동에서의 중소기업 판로개척에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