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농식품부 수출 우수 지자체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보성군은 지난 30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제1회 농식품 수출 우수 지방자치단체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보성군은 각종 농특산물 수출사업 우선 선정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받는다.

보성군은 올해 4월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 새롭게 개발한 보성 차 브랜드 오션브리즈(Ocean Breeze)를 론칭하고, 출시 2개월간 마차(가루녹차) 부문과 브랜딩 차 부문에서 신제품 1위를 차지하는 등의 성과가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

세계시장 진출을 위해 보성군은 2018년부터 아마존 입점을 기획해 왔으며, 2019년 6월 김철우 보성군수를 비롯한 시장개척단이 미국 LA를 방문해 보성 차(茶) 수출을 위한 아마존 벤더 업체 Kreassive LLC(대표 Sean Chang)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면서 가속도가 붙었다.

군 관계자는 "보성 차 수출목표를 연간 360만 달러로 수립하고, 아마존뿐만 아니라 미국 메인스트림 시장과 아랍에미레이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수출국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보성전통차농업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에도 행정력을 집중해 보성 차 세계화와 농가 소득향상,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자발적 수출확대 동기를 높이고 정책 우수사례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서면심사로 본선 진출 10개 지자체를 선정하고, 국민투표를 거쳐 본선 발표심사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