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일자리센터 홈페이지 1일 오픈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지역 일자리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서구 일자리센터 홈페이지'를 7월 1일 오픈했다.

그동안 주민들이 일자리 정보 및 각종 취업·교육 정보를 얻고자 할 때 여러 경로를 통해 정보를 얻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홈페이지 구축으로 일자리 관련 정보를 시·공간에 제약 없이 한곳에서 편리하게 얻을 수 있게 됐다.

구는 홈페이지를 통해 채용정보, 서구 일자리 사업, 잡카페 청춘발산공작소 운영, 취업 지원 정보, 교육 훈련 과정, 채용박람회 등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통합 제공한다.

채용정보는 고용노동부 워크넷 자료를 연계하고, 구에서 실시하는 각종 일자리 사업은 계층별 구직자 특성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공된다.

또한 구직자에 필요한 핵심 최신 취업 지원 정보와 지역 교육 훈련 과정도 안내한다.

특히 잡카페 '청춘발산공작소'의 스터디룸, 회의실 등 시설 이용 예약 및 채용박람회, 취업 교육 프로그램 신청을 기존 전화 및 방문 예약에서 온라인으로 전환함으로써 이용자의 편리성과 공정성을 높였다.

구청 관계자는 "일자리센터 홈페이지를 반응형 앱으로 구현함으로써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접속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자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언제든지 받을 수 있도록 했다"며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정보인 만큼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일자리센터 홈페이지 오픈 기념으로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힐링 선물! 나만의 향초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를 오는 17일 청춘발산공작소에서 운영할 예정으로 15일까지 온라인 예약을 통해 선착순 15명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