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대입 진학 상담프로그램 '쎈진학' 개발·보급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원장 송재범)은 웹 기반 학생·학부모용 대입 상담프로그램을 새롭게 개발하고 기존의 교사용 프로그램의 기능을 대폭 강화한 '쎈진학(Sen-Jinhak)'을 전국으로 확대 보급한다.

또한 활용 안내에 관한 동영상을 제작하여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와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유튜브 채널로 제공한다.

이번에 보급하는 진학 상담 프로그램은 학생·학부모가 이용할 수 있는 웹 기반의 프로그램과 교사가 이용할 수 있는 PC 기반의 프로그램으로 제공된다.

학생·학부모를 위한 웹 기반 진학 상담 프로그램(쎈진학 웹)의 경우 2021학년도 대입 수시전형에 대비해 '내가 만족하는 수시 최저학력기준', '학생부종합전형 정보', '전년도 합격·불합격사례' 등을 조회할 수 있다.

또한 지난 6월 18일 실시한 대 수능 모의평가 성적을 입력하면 정시전형에서 지원 가능한 대학을 가늠해 볼 수 있고 이를 통해 수시지원 전략 수립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웹 기반 진학 상담 프로그램은 학생·학부모에게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스스로 지원 가능성을 진단할 수 있도록 개발하는 것에 주안점을 뒀다.

코로나19로 인해 진학 정보 격차 심화가 예상되는바 진학 정보를 전국의 학생·학부모에게 확대 공유하고자 한다.

PC 기반의 교사용 프로그램(쎈진학)은 기존의 상담 프로그램의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교과·학력평가 성적 분석', '학력평가성적 기준 정시예측', '전형 요강 검색', '학생부 기반 역량 모의평가', '최저학력기준 검색', '수시지원 결과 분석' 등의 학생을 상담하기 위한 자료를 최대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서울 지역뿐만 아니라 타 시도 지역에서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쎈(Sen)'은 서울 에듀케이션 네트워크의 약자로 서울 교육 네트워크 개념을 담고 있는데 이를 확대해 전국의 학생·학부모, 교사가 '쎈진학'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입시 전형 시기에 맞춰 진학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과 함께 진학지도에 대한 공교육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