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강서구, 공동주택 어린이집 3곳 개원 예정

부산 강서구는 보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올해 아파트 단지 내에 공립 어린이집 3곳을 개원할 예정이다.

올 8월에 개원을 추진 중인 어린이집은 ▲화전동 우방아이유쉘 어린이집 ▲명지1동 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 어린이집 ▲명지1동 e편안세상명지 어린이집 등 모두 3곳이다.

우방아이유쉘 어린이집은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내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 의무 대상지이며 삼정그린코아와 e편한세상명지는 주민들의 설치 희망으로 설치하게 됐다.

구는 이미 지난해 12월 이들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와 5년 동안 아파트 관리동에 공립 어린이집 설치 위탁계약을 체결했다.

우방아이유쉘 어린이집은 633㎡ 규모에 정원 90명, 삼정그린코아 어린이집은 200㎡ 규모에 정원 30명, e편한세상명지 어린이집은 210㎡ 규모에 정원 30명이다.

구는 국·시·구비 등 모두 3억6천만원의 예산을 들여 이들 어린이집 3곳이 들어설 관리동을 리모델링하고 다양한 기자재를 도입할 계획이다.

이들 어린이집은 보육실, 유희실, 조리실, 화장실 등 각종 시설을 갖추고 어린이들의 정서를 고려해 밝게 꾸밀 예정이다.

어린이들의 안전과 건강을 고려해 내부 시설은 친환경 자재를 사용해 학부모와 어린이들이 모두 만족할 만한 보육환경을 갖추게 된다.

현재 강서구에는 모두 134곳의 어린이집이 있으며 가정과 민간 어린이집이 대부분이며 공립 어린이집은 대저1동 강서어린이집을 포함해 모두 10곳이 운영 중이다.

구 관계자는 "아파트 단지 내 어린이집은 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이 보다 안전한 보육환경에서 자라도록 하기 위한 시설"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학부모들의 선호도가 높은 공립 어린이집 확충을 지속해서 추진해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 도시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