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6월 ‘비트코인’ 검색 나이지리아 이어 가장 많은 나라..코어닥스,리퍼블릭 外 암호화폐 가상화폐 헤드라인 뉴스[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 [Xangle Market Watch] 한국, 6월 ‘비트코인’ 검색 나이지리아 이어 가장 많은 나라

공시 데이터 기반 가상자산 정보 플랫폼 쟁글에 따르면 비트코인에 대한 구글트렌드지수(Google Trend Index, 이하 GTI)는 지난 6월 1일 대비 6월 30일 12.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쟁글이 제공하는 GTI는 조사 기간 한달 중 가장 검색 빈도가 높았던 시점을 100으로 기준을 잡고 구글 내 검색 추이를 볼 수 있는 지수다.

지난 6월 한달 중 전 세계 구글 검색에서 비트코인이 가장 많이 검색된 날짜에 비트코인 가격은 하락세를 나타냈었다. 지난 3달 간의 추이를 보면, 반감기 시점에 비트코인 GTI가 가장 높았으며, 이후 9,000달러 대에서 가격이 횡보하자 GTI는 절반 이상으로 내려앉았다.

지난 6월 한달 간 비트코인 GTI의 전세계 지역별 관심도를 보면, 가장 관심이 많았던 나라는 나이지리아로 GTI 100, 다음으로 대한민국이 40, 가나 36, 스위스 33, 키프로스 29, 오스트리아 28, 케냐 24, 네덜란드 22, 독일 22, 아일랜드 21로 나타났다.

지난 6월 한달 간 비트코인을 검색한 사용자가 함께 검색한 주제를 살펴보면, 가장 인기 있는 검색어는 비트코인, 가격, 미국 달러, 환율, 채굴, 투자 등 순으로 나타났다. 비트코인을 검색한 사용자가 함께 검색했던 주제 중에 검색 빈도가 많이 증가한 단어는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러시아 게임)’, ‘Cardano’, ‘.app’, ‘Nasdaq’, ‘Wire card’ 순으로 집계됐다.

▲ 리퍼블릭, 알고랜드 기반 증권형 토큰 ‘리퍼블릭 노트’ 출시   

- 미국 SEC의 규제를 준수하는 전문 투자 기관이 발행하는 증권형 토큰

- 1,200만 달러 규모의 투자 유치 성공 , 16일 리퍼블릭 노트 토큰 세일 진행 

미국 기반 프라이빗 투자 플랫폼 리퍼블릭(Republic)이 알고랜드 블록체인 기반 증권형 토큰 리퍼블릭 노트를 이달 1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리퍼블릭에 따르면 리퍼블릭은 지난 3월 알고랜드 기반 토큰 발행 계획을 발표한 데 이어 ‘리퍼블릭 노트’ 토큰을 이달 16일 출시하고 판매를 진행한다. 

리퍼블릭은 2016년 설립 이후 70만 명 이상의 고객에게 스타트업 및 사모 펀드 투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1억 달러 이상의 누적 투자액을 달성한 전문 투자 플랫폼이다. 

리퍼블릭 노트는 리퍼블릭의 기술 전문 지사 리퍼블릭 코어가 알고랜드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으로 발행한 증권형 토큰으로 리퍼블릭이 플랫폼을 통해 창출한 이익을 배당 형식으로 토큰 보유자에게 지급한다. 

리퍼블릭 토큰 세일은 총 800만 달러 규모이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규제를 준수하여 리퍼블릭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는 적격 투자자에게 우선 판매된다. 그외 일반 투자자들은 향후 모든 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될 판매에 앞서 투자 의향서를 사전 제출할 수 있다. 

리퍼블릭 노트는 바이낸스(Binance), 패스포트 캐피털(Passport Captial), 알고랜드 재단(Algorand Foundation), 블록체인 벤쳐스(Blockchain Ventures), 젠 펀드(ZhenFund) 등 업계 유망 펀드의 의 지원을 받고 있으며, 사전 판매를 통해 약 1,200만 달러 이상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알고랜드의 W. 숀 포드 COO는 "리퍼블릭 노트 출시는 블록체인의 영역을 넓히고 대중화를 선도할 수 있는 중요 이정표이다.”며 “유망 투자 플랫폼인 리퍼블릭의 증권형 토큰을 알고랜드 블록체인 기반으로 지원하게 되어 기쁘며, 블록체인 기반 금융 생태계 확장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코어닥스, Exvina와 글로벌 파트너쉽 체결로 베트남 시장 진출

프리미엄 디지털 자산 거래소 코어닥스(COREDAX)가 지난 6월 29일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엑스비나(Exvina)와 파트너쉽 체결로 베트남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베트남은 미국, 중국, 한국, 일본과 더불어 활발한 가상자산 거래를 하고 있는 국가로, 이번 파트너쉽 체결을 통해 코어닥스는 잠재력 있는 글로벌 시장으로의 비즈니스 확장 기회를 갖게 되었다.
 
엑스비나는 글로벌 SNS플랫폼 서비스 업체 니오앱스(NEEO Apps)가 베트남 시장을 타겟으로 설립한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로, 베트남 최대 은행인 Vietcom Bank의 협업을 통해 베트남 법정화폐인 동(VND) 마켓이 마련되어 있으며 지난 해 10월에는 ‘응이엠 부 밍 응우엣’ 부사장을 영입하며 현지 마케팅 경쟁력을 높이기도 했다.

한편, 코어닥스는 삼성증권,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 등 약 20여년간 금융IT솔루션을 공급하던 기술력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금융기관 수준의 보안시스템을 갖춘 거래소로 주목받아왔다. 이번 4월 베타오픈을 마치고 현재는 올해를 목표로 ISMS-P인증 획득 준비 및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 개발을 포함한 거래소 리뉴얼 중으로 8월초 그랜드 오프닝을 앞두고 있다.

이번 파트너쉽 체결로 코어닥스와 엑스비나는 상호 국가 간의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할 기회를 갖게 되었으며, 추후 협의를 통해 코인 교차상장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코어닥스에 상장 될 엑스비나의 니오코인은 100개 이상의 언어를 실시간 자동 번역하는 메신저를 포함한 SNS 플랫폼 니오(NEEO)의 유틸리티 코인으로, 플랫폼 니오는 이미 전 세계 178개 국가에서 1백만회 이상 다운로드 된 앱으로 알려졌다. 이번 교차상장으로 양 거래소는 대규모의 글로벌 유저 유입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의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