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언택트 방식으로 경력 개발자 공개채용 진행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 회사 라인플러스(LINE PLUS/이하 라인, 대표:  신중호)는 6일부터 13일까지 경력직 개발자 공개채용을 시행한다. 전 세계 약 1억 8,500만 월간 활성 사용자(MAU)를 보유한 라인에서 메신저 플랫폼을 기반으로 핀테크, 게임, 엔터테인먼트(뮤직, 웹툰 등), 커머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발전시켜 글로벌 모바일 생태계를 이끌 개발자와 함께하고자 한다. 

이번 ‘2020년 라인 경력 개발자 공개채용’ 대상은 서버, 클라이언트, 웹 및 클라우드 관련 개발자이다. 지원자는 메신저 플랫폼이 중심인 ‘라인플러스’, 결제 및 금융 서비스가 중심인 ‘라인비즈플러스’ 및 ‘라인파이낸셜플러스’와 글로벌 캐주얼 게임 개발사 ‘라인스튜디오’ 등의 법인 중 해당하는 경력과 희망하는 분야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라인비즈플러스(LINE BIZ Plus)는 페이먼트 및 이커머스 서비스 개발 및 운영,라인파이낸셜플러스(LINE Financial Plus)는 글로벌 금융 플랫폼 서비스 개발 및 운영,라인 스튜디오(LINE studio): 라인 레인저스(LINE RANGERS), 라인 버블2(LINE Bubble 2), 라인 셰프(LINE Chef) 등 모바일 캐주얼 게임 개발 및 운영하는 회사다. 

채용은 ▲지원서 접수 ▲온라인 코딩테스트 ▲1차 면접 ▲최종 면접 순으로 진행한다. 면접은 지원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라인 그룹콜 등을 활용한 화상 면접으로 진행하며,  공고별 모집 기준에 따라 온라인 코딩테스트 이외 별도 전형 과정이 있을 수 있다. 이미 라인은 앞서 올해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상황을 고려해 모든 전형이 100% 온라인인 ‘언택트(untact)’ 방식으로 진행해 주목을 받았으며, 이번 경력직 공채에도 그 경험을 살릴 예정이다. 

현재 라인은 주요 진출 지역인 일본, 대만, 태국을 비롯한 다양한 지역에서 개발 센터를 운영하며, 이번 채용으로 입사하는 개발자들은 지역별 최고 수준의 개발자들과 업무를 함께할 예정이다. 또한 라인은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우수한 개발자들을 모집하기 위해 국내 최고 수준의 대우를 제공하고,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유연하고 앞선 근무 환경을 계속해 선보이고 있다.

한편,라인은 그룹통화 참여 가능 인원 500명으로 확대한다

라인 주식회사(LINE Corporation/이하 라인, 대표이사 사장: 신중호, 이데자와 다케시/Idezawa Takeshi)가 운영하는 커뮤니케이션 앱 라인이 영상과 음성 그룹통화에 참여할 수 있는 최대 인원을 200명에서 500명으로 확대한다.

라인의 무료 그룹통화는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이나 온라인 회의 시스템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그룹 대화방 및 일반 대화방에서 이용할 수 있는 그룹통화의 최대 참여 인원이 그룹대화와 동일한 500명으로 늘어나 더 많은 사람들과의 편리한 소통이 가능하게 됐다. 

500명이 동시에 그룹통화에 참여하더라도 참여한 모든 멤버를 확인하며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음성 통화 시 화면을 위아래로 스크롤하여 참여 멤버의 프로필을 볼 수 있으며, 영상 통화 시에는 옆으로 스와이프해 멤버의 얼굴과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그룹통화 부가 기능 역시 제공된다. 통화 중 유튜브를 함께 시청하며 즐길 수 있으며, 영상 통화 중에는 회의를 원활하게 하는 화면 공유 기능은 물론 얼굴을 꾸미거나 가릴 수 있는 다채로운 화면 필터와 이펙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라인은 그룹 대화방에서 라이브 영상을 중계할 수 있는 기능인 라이브(Live)의 최대 참여 인원수 역시 500명으로 확대한다. 앞으로도 라인은 생활, 업무 등 다양한 목적으로 라인 그룹통화를 이용하는 사용자의 니즈를 수렴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