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크라우디가 ‘세종형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7월 13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여 대상은 창업한 지 7년이 지나지 않은 기업 중 리워드형 및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관심 있는 기업이다.

이번 사업을 주관하는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박철순 센터장은 “크라우드펀딩 제도를 통해 초기창업 기업의 자금 조달 방식을 다각화하고 새로운 기술 및 제품의 시장 검증을 목적으로 이번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은 20개사를 선발할 예정으로 사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서류 심사와 발표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에는 투자 자금 유치 지원, 투자 아카데미 제공, 교육 및 멘토링 지원, 홍보 콘텐츠 제작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투자 아카데미는 금융 전문가 출신인 크라우디 김기석, 김주원 공동 대표가 직접 진행하며 스타트업이 알아야 할 필수적인 투자 상식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크라우디 남정아 대외협력팀장은 “리워드형은 제품 생산 및 자금 사용 계획의 구체성, 현실성에 초점을 맞춰 선발할 예정이다. 증권형은 매출, MAU 등 정량적 지표와 시장 내 경쟁 우위 같은 정성적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