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아컴즈, 모바일 해외송금 핀테크업체 ‘지머니트랜스’에 ‘편의점결제’ 서비스 제휴

- 24시간 가능한 해외송금 서비스로 편의성 강화, 이용 고객 증가 기대 

국내 거주 외국인들도 24시간 해외 송금이 가능해졌다.  국내 대표 전자결제 전문기업인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대표이사 김용광, 이하 갤럭시아컴즈)가 실시간 선불결제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 ‘편의점결제’ 서비스 덕분이다. 

갤럭시아컴즈는 모바일 해외송금 어플리케이션인 ‘지머니트랜스’에 24시간 결제가 가능한 ‘편의점결제’ 수단을 추가하면서 국내 최초로 편의점 해외송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편의점결제는 현재 쇼핑몰, 게임사, 항공사, 가상화폐거래소 등에서 이용되고 있는 신개념 결제수단이다. 

해외송금 편의점결제는 고객이 지머니트랜스 앱에서 해외송금을 하기 위해 원화를 충전할 때, 그 결제 방법을 ‘편의점결제’로 선택하고 가까운 국내 주요 편의점을 방문, 앱으로 수신한 바코트(PIN 번호)를 제시하고 현금을 납부하는 서비스이다.  내국인 및 국내 거주 외국인 등이 복잡한 인증절차를 거치거나 은행에 가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여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갤럭시아컴즈 홍성식 O2O사업본부장은 “해외송금 전문업체인 지머니트랜스와 ‘편의점결제’ 제휴 및 개발을 완료함에 따라 보다 편리하게 해외송금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지갑에 현금을 소지하고 있는 고객의 경우, 편의점에 방문하여 결제하면 바로 해외 송금이 가능하다”며, “편의점결제 서비스를 해외송금 분야까지 적용하면서 향후 다양한 플랫폼 내에 편의점결제 도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갤럭시아컴즈가 개발한 ‘편의점결제’는 지난 4월 호스팅업체인 카페24에 처음으로 서비스 되면서 새로운 결제 수단으로 국내 거주 외국인들을 비롯한 틈새시장을 빠르게 공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