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캐스트, RAiDEA 플랫폼 상용화 “모빌리티 시장 공략 본격화”

최근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한 ㈜알티캐스트(대표 김태훈)가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에 알티캐스트는 ㈜휴맥스모빌리티의 법인용(B2B) 카셰어링 서비스 ‘카플랫 Biz’에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RAiDEA(라이디어)’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알티캐스트가 런칭한 RAiDEA는 다양한 형태의 Vehicle(자동차, 오토바이, 자전거, 킥보드 등)을 대상으로 B2C, B2B 및 P2P 서비스를 Round trip, One way, Free floating 방식으로 제공할 수 있는 ‘All-in-One Mobility Platform’이다.

서비스를 확장할 때마다 플랫폼을 수정∙변경해야 하는 어려움 없이 라이선스 구매만으로 빠르고 손쉽게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다.

또한 모빌리티 관련 다양한 부가서비스(보험 할인, 전기차 충전, 세차, 발렛, 정비 등)와 유연하게 연동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더욱 만족도 높은 서비스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최근 공유 모빌리티 서비스의 발전과 함께 모빌리티 산업에서 주차장을 모빌리티 허브로 만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이 진행되고 있다. 알티캐스트도 이러한 흐름에 맞춰 모든 주차장 사업자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연결하여 공유 모빌리티 및 자율주행 서비스의 거점으로 제공할 수 있는 ‘RAiDEA MHP(Mobility Hub Platform)’를 국내 주차장 운영 1위 사업자인 ‘하이파킹’을 통해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알티캐스트 조미성 MSP 사업 부문장은 “RAiDEA의 지향점은 글로벌 No.1 모빌리티 플랫폼이다. UBI 보험, Dynamic Pricing, 수요 예측, 개인화 추천, 이상 탐지 등 AI/머신러닝 기반의 특화된 모빌리티 서비스 기능 제공을 통해 빠른 시장 안착을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국내뿐 아니라 현재 중동 및 동남아시아의 메이저 CSO(Car Sharing Operator)와의 계약을 앞두고 있어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휴맥스 그룹은 적극적인 투자와 인수합병(M&A)을 통해 신사업 확장에 집중해왔다. 최근 주차장을 기반으로 한 전기차 충전 사업에 뛰어들면서 모빌리티 사업의 확장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다. 휴맥스 그룹은 주차장, 카셰어링, 전기차 충전 등 멀티 모빌리티 서비스 시장에 선제 대응하며 미래 모빌리티 사업 경쟁력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또한, 다양한 이동수단을 이용할 수 있는 ‘통합이동서비스(MaaS, Mobility as a Service)’를 지향하고 있기 때문에 알티캐스트의 RAiDEA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멀티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